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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차단 상태
    정서방o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가입 : 09-12-25
    방문 : 1475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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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서방o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89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20-01-04 11:15:22 1 삭제
    유서 내용만 봐서는 과장이란 사람 보다
    다른 주된 원인이 따로 있을 것 같긴 하네요...
    88 이야 로또 이게 되네.. [새창] 2019-12-22 10:57:25 1 삭제
    38/45 를 5회 시행하는 것이니
    (38/45)^5 = 42.9% 이네요.

    생각보다 그리 낮은 확률은 아니네요ㅎ
    87 슈퍼카 들이박은 오토바이 [새창] 2019-12-05 13:49:48 1 삭제
    사고 사진과 견적서가 서로 무관한 것 같네요...
    86 내일 썸녀랑 약속있는데 옷 괜찮은지 봐주세요 [새창] 2019-12-02 22:43:25 0 삭제
    6년만에 또 봐도 재밌네...
    성지순례요.
    85 미친 뺑소니 운전자.gif [새창] 2019-10-31 16:52:25 1 삭제
    누가 움직이고 있는지는 관계 없고,
    무게가 작은 차 쪽의 손상이 더 큽니다.
    84 PD수첩 전세 빌라의 위험...jpg [새창] 2019-10-09 20:11:13 0 삭제
    '전세'라는 계약 형태가 원래 그런 것이죠.
    빌라인지 아파트인지는 전혀 별개인 사항이고요.
    83 한국의 주사를 경험한 일본녀 [새창] 2019-08-11 20:09:15 55 삭제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근육주사가 의료 신기술도 아니고,
    인체 해부학이 갑자기 바뀐 것도 아닌데...
    최신 미국 교과서라고 내용이 다를 이유는 없을 것 같네요.

    한국에서 엉덩이 주사를 선호하는 이유는
    아마 다른 국가에 비해 근육주사를 많이/자주 처방하는 경향 때문일겁니다.

    다른 부위에 비해 엉덩이가 많은 양을 자주 주사하기에 안전한 곳이라 그렇습니다.
    82 폭탄의 도화점 [새창] 2019-01-03 19:54:09 0 삭제
    단기적으로는 재건축 이주 수요도 상당해서
    큰 충격은 없지 않을까 합니다.
    둔촌주공, 미성/크로바/진주, 잠실주공5단지 등이 재건축이 진행되고 있죠.
    진짜 문제는 이들 재건축까지 완공되었을 때가 아닐까 합니다...
    81 주식추천점 [새창] 2018-09-11 18:05:22 1 삭제
    단순히 추천 받아서 주식을 매수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혹시 이번에 수익이 나더라도 다음에 더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직접 투자하실 거라면 해당 주식에 대해 스스로 정확히 파악하셔야 합니다.
    스스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기 어려우시다면 펀드나 etf등의 간접투자가 대체로 더 좋습니다.
    80 주식투자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새창] 2018-08-30 22:51:45 2 삭제
    1. 자금 조달
    상장 기업이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때, 대개 그 기준을 시가총액으로 합니다.
    구체적인 자금 조달의 방법으로는 담보 대출, 사채, 유상증자 등이 있습니다.
    주가가 높을수록 싸고 쉽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2. 경영권 방어
    기업 가치에 비해 주가가 낮을 경우, 적대적 세력이 다수 주식을 싼 값에 매수해서 경영권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경영권이 넘어가는 경우는 흔치 않지만, 다수 주식을 매수한 세력이 주가 부양을 위해 주주 친화 정책을 요구하는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
    79 금리와 주식의 상관관계! 금리가 오르면 주식은?... [새창] 2017-09-03 02:11:03 5 삭제
    1. 금리는 경제/주가 상황에 따라 대응하는 후행적 지표입니다.
    호황 끝에는 언젠가 불황이 오는 것은 맞지만,
    호황에 대응하여 올 해 금리를 조금 올렸다고 내년부터 당장 불황이 올 거란 예측은 다소 근거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2. 사내유보금은 기업이 남겨둔 현금이 아닙니다.
    한 기업이 창사이래 공장이나 설비에 재투자한 것도 모두 '유보금'입니다.
    따라서 재무제표 상 유보금이 많은 것을, 기업이 투자는 하지 않고 현금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최근 우리나라에서 널리 퍼진 오해인데요. 아마 '유보금'이라는 한글 용어가 '현금'을 연상시키는 것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3. 위와 같이 정정이 필요한 약간의 오해는 있어보입니다만,
    이 같은 경제 흐름 전반에 대한 이해를 위한 노력은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될거라 생각합니다.
    긴 글 감사드리며, 활동에 응원 드립니다~
    78 저축용으로 삼성전자 주식사도 괜찮나요? [새창] 2017-07-24 16:05:13 1 삭제
    주식의 가격은 크게 기업의 실적과 시장 상황에 의해 움직입니다.
    작성자님의 질문을 다른 말로 하면,
    '2년 후 삼성전자의 실적과 한국 경제의 상황이 어떨까요?' 가 될텐데요.
    안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ㅎㅎ
    77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7-06-21 16:06:30 1 삭제
    그리고 현재의 예비전력인 1100만kW 로 운영가능한 전기차 대수는 약 4천만 대 정도 되겠네요.
    76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7-06-21 15:57:40 5 삭제
    전기차가 전기를 얼마나 쓸 지는 우리나라 전체 발전량과 전기차의 전기 소비량을 비교하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계산해볼 수 있겠습니다.

    승용차 일 평균 주행거리 = 40 km
    전기차 평균 연비= 6 km/kWh (아이오닉 일렉트릭= 6.3 km/kWh)
    대당 일 평균 소모 전력량= 6.7 kWh
    전국 자동차 등록 대수= 20,000,000 대

    전국 자동차를 100% 전기차로 변경했을 때
    전국 전기차 일 평균 소모 전력량= 133,333,333 kWh

    전력공급능력= 86,000,000 kW
    일 공급가능 전력량= 2,064,000,000 kWh

    전국 전기차 일 평균 소모 전력량 / 일 공급가능 전력량= 6.5%

    승용차 외에 상용차의 경우 평균 주행거리가 길고, 앞으로 오히려 전력 효율이 더 낮은 전기차들이 쓰일 수도 있겠지만... 위의 계산과 큰 차이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요약하면)

    모든 자동차가 100% 전기차로 전환될 날이 언젠가 오기나 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를 위해서, 지금의 효율 대로라면 6.5% 의 발전 설비가 더 필요할 것입니다.

    만약 전기차의 효율이나 ESS 등의 사용으로 전반적인 전기 소비의 효율이 높아진다면
    6.5% 보다는 적은 양의 발전설비가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75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7-06-21 15:56:17 6 삭제
    몇 가지 수정해드리고 싶습니다.

    1) 단위
    전지의 용량의 단위는 kW가 아니라 kWh 입니다. 따라서 예비전력(kW)과 상관 관계를 구하려면 시간을 곱하거나 나누어서 단위를 맞춰야 합니다.

    2) 일평균 주행거리
    일평균 주행거리를 150km로 가정하셨는데, 우리나라 승용차 평균 주행거리는 대략 1년 15,000km, 하루 40km 정도 입니다. 일평균 주행거리는 40km로 계산하셔야겠습니다.

    3) 전력 수요의 시간에 따른 변화
    이건 계산의 큰 흐름을 바꾸는 문제는 아니지만…
    전력의 수요는 하루 중에도 다르고 계절별로도 매우 다릅니다.
    전기차가 대중화 된다면 충전은 가급적 전력 수요가 적은 새벽시간에 하도록 유도 하겠지요.
    혹은 ESS를 적극적으로 보급해서 각 가정에서 저부하 시간에 전력을 비축해서 고부하 시간에 사용하도록 할 수도 있겠고요.
    어쨌든 전력 예비율이 낮은 고부하 시간에 모든 전기차가 충전을 한다는 가정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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