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maple2_5179
    작성자 : 아싸라딩딩딩 (가입일자:2014-09-28 방문횟수:1105)
    추천 : 6
    조회수 : 922
    IP : 14.34.***.68
    댓글 : 12개
    등록시간 : 2017/03/01 19:26:46
    http://todayhumor.com/?maple2_5179 모바일
    [데이터엄청남,사진큼]하우징 테스트에 참여했어요 :-) 2주간의 기록
    옵션
    • 창작글

    *주의*

    이 글은 팀원들 몰래 작성자 맘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팀원들은 이 글의 존재를 모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혼자 2주동안 찍어논 스샷임을 미리 알립니다.



     지난달? 이었나요 메콩에서 팀하우징 테스터 모집글이있었는데 팀장을 잘뽑아서 였는지 지원서 낸게 당첨이 되서 팀하우징 테스트에 참여 하게 되었습니다.



    발표가 난 며칠 뒤부터 팀 하우징 테스트를 시작해서 2주 동안 지원서에 제출한 주제로 하우징을 시작했습니다.
    저희팀의 하우징 주제는 메이플스토리의 시간의 신전이었어요 

    하우징에 사이드뷰를 이용해서 구현한다고는 했지만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습니다.
    건물을 세웠는데 꼴에 3d게임이라고  움직이는데 자꾸 구멍에빠지고 여기저기 추락하는 터라 틈메꾸는게 힘들더라고요...ㅠㅠ
    꼼곰하신 팀원분이 풍선타고 다니시면서 다 체크해주셨습니다 ㅋㅋㅋ



    20170211_221822_00.jpg

    초반에 개인사정으로 제대로 참여를 못했는데 팀원분들이 큰 틀을 다 짜놓고 기본건축을 해놓은 모습!! 


    기본 제공하는 집이 가로세로 25*25높이 15라서 그 사이즈의 3층짜리 거대한 신전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ㅋㅋ


    20170212_162023_06.jpg

    테스트하는거라 건설 메럿템을 무제한으로 쓸수있는 특혜가 있었습니다. 평소 하우징에 손도 안대던 템들을 깔아보기도하고 이것저것 설치해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근데 팀 하우징이래도 기본 하우징이랑 크게 다를바없는터라 불편함은 좀 있더라고요. 하우징 하다가 불편한것은 gm에게 건의는 했는데 의견은 알았지만 당장 패치는 어렵다는 대답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70212_165607_09.jpg

    이것저것 해보다가 신전 중앙에 구멍을 내서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초기엔 코딱지만하게 시작했습니다. 


    20170213_154236_00.jpg
    하우징 중간에 구경하러 놀러오시는 분도 계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몰래 도촬을...

    20170220_153207_01.jpg
    기본적인 틀을 다 잡고 집 비운다음에 천천히 다시 아이템 재배치하는데 팀 하우징하는 장면을 촬영한다고 해서 급하게 윗층만 만들고 촬영했습니다. 

    촬영은 모든 팀이 다 찍었는데 언제 공개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일빠로 찍었으니까 일초라도 더 나오게 해주세요라고 우겨봤는데 ㅋㅋㅋㅋㅋ 



    20170221_195136_33.jpg


    벽면만 우선적으로 배치해논이유는 1,2층 배치하는 작업을 하는데 아무리 쿼터뷰라도 시야를 가리더라고요.
    쿼터뷰는 시야를 가리고 사이드뷰는 작업하기가 어려워서 이래저래 집을 만들고 뿌시고 만들고 뿌시고의 반복이었습니다.
    진짜 안보이는건 아는데 혹시나 이렇게하면보일까 앉았다 일어났다 머리를 돌리고 생난리를.. 


    20170222_194810_05.jpg

    집주인이신 gm님인데 시점 변경해달라고 요청하면 오셔서 변경해시고 가끔 저렇게 잠수를 하고 가셨어여 ㅋㅋㅋ
    귀여엌ㅋㅋㅋㅋㅋㅋ




    20170222_204154_11.jpg
    집주인이신 gm님과 테스트 참가 마지막날 기습 뽑뽀로 마지막 인사를 !! 


    20170223_021442_02.jpg
    정기점검전 새벽3시 반까지 데드라인이라 마지막까지 혹시 빼먹은거 있나 단풍잎타고 다니면서 체크를 했습니다.

     

    20170223_031759_27.jpg
    3층에 연주장소라고 만들어 논 곳인데 정작 연주는 팀원들만 하는 ㅠㅠ
    일부러 신경쓴다고 2단계단만들어서 가운데는 큰 악기들어가게 배치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쥬륵 점검으로 팅대기전에 마지막 합주를


    20170223_032030_28.jpg


    3층 복도 단풍잎타고다니면서 기둥 어긋나거나 빠지는데있는지 체크했습니다. 




    하우징하면서 그동안 써보지 않은 사이드뷰로 꾸민다고 이래저리 머리굴려가면서 템 배치했는데 생각보다 재밋더라고요.

    쿼터뷰(기본)로 보이는 것과 사이드뷰로 봤을때 같은 아이템도 느낌이 다르고 조합만하면 전혀 다른템으로 보여지기도해서 재밋는 경험이었습니다.

    팀원들이 머리 굴려서 열심히 만든 장소들 하나하나 애정이가는 공간인데 3/9일날 점검으로 사라진다고 하네요.

    2주동안 꾸민 집인데 사라진다고 하니까 아쉽기도 하고....
    그렇다고 내집에 저걸 다 설치하기엔 높이도 모자라고 렉이 어마무시해서 못함

    혹시 하우징 테스트 팀들 집 구경을 안해 보셨으면 심심할때 돌아다니면서 구경해보세요!! 
    다들 열정과 애정을 가지고 컨셉에 맞춰 꾸며서 개성 넘치고 귀여워요.


    나머지 사진은 댓글로 !!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7/03/02 06:38:20  121.146.***.217  치즈브리  612646
    [2] 2017/03/03 01:28:02  49.163.***.76  말린감  563906
    [3] 2017/03/03 09:02:47  211.36.***.24  네생각이나  562172
    [4] 2017/03/04 14:29:26  121.140.***.145  호오잇챠  617792
    [5] 2017/03/04 18:38:37  175.223.***.180  시간자유  391823
    [6] 2017/04/01 00:21:29  183.106.***.44  고려  350528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5189
    최근 시작해서 50찍었는데 [2] 이브라하브라 17/05/24 18:22 1244 0
    5188
    요새 어떤 직업이 좋은가요?? 본인삭제금지 포항 17/05/11 15:20 1335 1
    5186
    메이플에서 [3] 베스트금지베오베금지외부펌금지 오잉또잉 17/04/25 22:44 1183 1
    5185
    프로듀스 혁잌ㅋㅋㅋㅋㅋㅋ [1] 아싸라딩딩딩 17/04/21 18:07 1545 1
    5184
    단풍2 [2] 한조각의추억 17/04/16 17:00 1216 2
    5183
    같은 직업 다캐릭하면 장점이 먼가요? [1] 베스트금지베오베금지본인삭제금지외부펌금지 간사한자 17/03/29 09:36 1215 0
    5182
    메플2 요즘도 랙 심한가요?? [2] 봄봄봄 17/03/26 16:11 818 0
    5181
    요번 캐선창 배경예쁘네요 [4] TEENAGER 17/03/10 03:22 1235 4
    [데이터엄청남,사진큼]하우징 테스트에 참여했어요 :-) 2주간의 기록 [12] 창작글 아싸라딩딩딩 17/03/01 19:26 923 6
    5175
    메이플2를 해보려고 합니다.ㅎㅎ [4] 굴러다닝 17/01/28 21:08 1120 2
    5174
    작년 이맘때쯤에 메투에 돈 엄청질렀는데 [1] McRyu 17/01/26 16:06 1083 2
    5173
    ?? 무슨 낚시꾼?? [3] *Alice 17/01/17 15:05 886 4
    5172
    배경 이뻐요오오옷! [1] *Alice 17/01/17 02:54 759 3
    5171
    메콩 뉴비인데요 ,ㅁ, 어떤캐릭이 취직잘되나요 [3] 창작글베스트금지베오베금지본인삭제금지 새소리하지마 17/01/15 18:41 1040 2
    5170
    이번 패치로 추가된 52레벨 신규 던전에 대해 알아보자.jpg [2] 캐슈나무고래 17/01/15 04:25 1072 3
    5169
    천원짜리지만 [2] 시간자유 17/01/15 01:01 833 6
    5167
    포션 메이드 밖에 구하는 곳이 없나요 ㅠㅠ [2] *Alice 17/01/09 02:37 772 1
    5165
    메콩을 다시 시작했어요ㅎㅎ [1] 새로운소원 17/01/05 06:03 757 4
    5164
    2017년 새해에는 갓겜이죠? 나우누리 17/01/02 12:18 727 4
    5163
    2017년 최고의 난제.jpg Malefic 17/01/01 08:17 1108 6
    5161
    올해가 가기전에 선물 [1] Winterfell 16/12/30 21:30 563 4
    5160
    절대 못깨는 퀘스트.jpg Malefic 16/12/25 15:49 1077 5
    5159
    응? [2] 옆챠기 16/12/24 17:10 784 3
    5158
    네?(2).jpg [2] Malefic 16/12/24 06:44 714 4
    5157
    휴 끝났네요.. 이제 라이트 유저가 되겠습니다! [1] 겨울엔꼬기 16/12/23 14:32 989 3
    5156
    네?.jpg [2] Malefic 16/12/23 03:46 695 10
    5155
    탐험하시는분들! [1] 시간자유 16/12/22 21:36 521 2
    5154
    오랜만에 와서 하우징했어요 [2] 캐슈나무고래 16/12/22 00:03 669 5
    5153
    답변내용이에요 메럿으로 구입한 비행 탈것. 물약 수급 관련해서.. [4] 겨울엔꼬기 16/12/21 16:50 618 5
    5152
    메이플2 복귀 [2] 달콤한드리머 16/12/21 11:40 607 2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