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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grammer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37 [스압]이 날씨에 오도방타고 전국일주하는 도라이가 있다고요? [새창] 2019-01-31 13:09:35 1 삭제
    와 이 날씨에 대단하시네요 ㅎㄷㄷ
    사진들 보니까 저도 전국일주 한 번 해보고 싶군요 ㅎㅎ
    36 [emacs] 글꼴 설정 [새창] 2019-01-18 13:29:18 0 삭제
    emacs! 저는 vim 매니아인데 항상 emacs에 대한 동경이 있습니다 ㅎㅎ emacs 쓰는 사람들 보면 부럽더라구요 ㅎ
    35 9426890448883247745626185743057242473809 [새창] 2018-12-31 09:58:35 0 삭제
    파이썬으로 하면...
    >>> print(reduce(lambda x,y: x*y, range(1, 99)) / 100)
    94268904488832477456261857430572424738096937640789516634942387772947070700232237988829761592077291198236058505886084604294126475673600000000000000000000

    이네요 ㅎㅎ
    34 c++ template 질문 [새창] 2018-08-22 10:25:55 1 삭제
    이런 형태의 템플릿 구현은 구현체가 헤더 안에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실제로 사용되는 타입(여기서는 int)을 템플릿 타입(T)에 대입해서 컴파일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List<int>와 List<float> 을 사용했다면 List<int>, List<float>, Element<int>, Element<float> 이라는 네 개의 클래스가 자동으로 생성된 뒤 컴파일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3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고싶습니다. 진로관련해서 질문 드려요 [새창] 2018-02-08 19:26:00 0 삭제
    다른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게임업계에 몇 년 있어본 경험으로 부족하나마 조언을 드리자면...

    3. 대학교 졸업장이 있고 없고는 사실 실무를 하는데에 있어서는 별로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게임쪽 업계에 있을 때에는 같은 팀에 있던 사람들이 어느 대학 나왔는지 별로 신경도 안 쓰고 일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취업을 할 때, 연봉협상을 할 때에는 졸업장이 있는 편이 더 좋습니다. 만약 스스로 대박게임을 만들어서 이름을 날릴 자신이 있다면 졸업을 포기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만, 그런게 아니라 게임회사에 들어가고 싶은 것이라면 대학교 졸업장이 없는 상태에서는 게임회사에 들어가기조차 힘들 수도 있습니다.

    4. 게임에 특화된 수업이 있다면 좋겠지만, 대체로 대학교에서 배우는 것들은 앞으로 공부할 것들의 기초가 됩니다. 자료구조, 알고리즘, 컴파일러, OS 이런 수업 들어봐야 게임 만드는데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 기초가 없으면 새로운 것을 공부해야 할 때에 금방 한계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어차피 어떤 게임을 만들 것이냐 혹은 어떤 파트를 맡게 될 것이냐에 따라 새로 공부해야 하는 것들은 항상 생기게 마련입니다. 지금 당장 게임 관련 수업이 아니라고 소홀히 하지 마시고 기초를 튼튼하게 쌓아서 어떤 것을 새로 공부하더라도 금방 익힐 수 있는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교 수업은 그런 의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5. 자격증 역시 실무를 하는데에 있어서는 별로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게임회사에 들어가려고 할 때에 자격증이 많이 있다면 아무래도 더 좋은 회사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겠지요.

    저도 부족한 사람이고 완벽한 정답이라는 건 없겠습니다만 저의 작은 경험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32 질문)현재 시간과 가장 가까운 배차시간을 구하려면.. [새창] 2017-07-05 21:04:17 0 삭제
    현재 시간을 int로 변환한 값을 current_time 이라고 하고 배차시간이 오름차순으로 들어있는 (이미 정렬 된) 배열을 timetable 이라고 할 때
    timetable의 모든 값에서 current_time 값을 뺀 array를 얻으세요. tmp = timetable.map {|x| x - current_time }
    그 중에서 0보다 큰 첫번째 값을 찾습니다. time_to_wait = tmp.bsearch {|x| x > 0}
    그러면 그 time_to_wait 값이 남은 시간이 됩니다.
    31 초짠데 C언어 질문 좀 드릴게요 [새창] 2017-05-31 12:47:33 0 삭제
    area = (&xpos2 - &xpos1)*(&ypos2 - &ypos1);
    가 아니라

    area = (xpos2 - xpos1)*(ypos2 - ypos1);
    로 해야 합니다.
    30 샤오미 미 맥스 샀는대요 유심기변이 안되요 ㅠㅠ [새창] 2016-09-23 17:45:31 0 삭제
    저도 안테나가 안잡히길래 무슨 일인가 하고 검색해봤다 이 글을 찾았습니다. 대리점 찾아가서 해결해야 할 것 같네요 ㅎㅎ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9 메모리 엑세스 오류.. 도움이 필요합니다. [새창] 2016-06-09 13:33:36 0 삭제
    디버깅 상태를 보면 list 라는 값의 주소가 0x00000001 로 되어 있습니다.
    그 메모리 주소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메모리를 읽을 수 없음> 이 뜨는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이미지를 보면 InitNode 함수에 넘긴 인자 list가 제대로 할당이 되지 않은 상태로 넘어갔습니다.

    위에서 #include<stdlib.h> 추가하시고

    List *list = (List*)malloc(sizeof(List));
    InitNode(list);

    다 사용한 뒤에 free(list);

    이렇게 하시면 될 겁니다.
    28 C언어로 실행시간을 측정해서 출력해야되는데..; [새창] 2016-03-18 21:00:09 0 삭제
    보통 너무 빨라서 속도를 측정하기 어려운 경우는 같은 함수를 같은 인자로 엄청 많이 (예를 들어 10만번) 실행한 뒤에 (10만번 돌렸다면 총 시간을 10만으로 ) 나누어서 봅니다.
    27 C++로 약수 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요 [새창] 2016-03-18 20:56:51 0 삭제
    제한시간이 얼마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for문을 num/2 까지 도는게 아니라 sqrt(num) 까지 돌면 많이 빨라질 겁니다.
    sqrt 함수를 쓰려면 math.h 를 include하시면 됩니다. gcc를 사용하신다면 링크할 때 -lm 옵션을 주시면 됩니다.
    26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6-03-16 14:54:40 1 삭제
    print("%st%s" % (a,b)) 이렇게도 한 번 해보시지요 ㅎ
    25 C#프로그램 등록 관련 [새창] 2016-02-18 14:16:15 0 삭제
    소스코드는 없네요.
    C#이라면 소스코드의 확장자는 .cs 입니다.
    24 error LNK2005 가 떳는데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새창] 2016-02-03 14:07:31 0 삭제
    아마 chapter07-01.cpp 파일과 chapter07-02.cpp 파일 모두 main 함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서로 다른 프로젝트로 만들어서 작업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3 C++ 이름의 유래 모르는 사람 이리로 와서 알고 가시오가피 [새창] 2016-01-31 17:15:30 1 삭제
    # 을 분해해 보면 ++++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C#은 C++에 ++을 한번 더 한 확장판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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