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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cyphers_86683
    작성자 : 청화선
    추천 : 17
    조회수 : 642
    IP : 110.47.***.106
    댓글 : 14개
    등록시간 : 2014/06/20 20:05:06
    http://todayhumor.com/?cyphers_86683 모바일
    사이퍼즈 게시판 초보들은 위한 가이드라인.
     
    X급입니다. 일반전을 해야할까요 ? 두려워서 못하겠습니다 .
    -> 걱정마십쇼. 차라리 초반에 못하는게 낫습니다. 오히려 급수가 올라갈수록 미친놈들이 늘어납니다. ( 자기도못하면서 남에게 욕하는 부류 )
    차라리 서로못할때, 실력을 서서히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새로운캐릭을 구매하시게되면, 연습장과 협력전에서 익히고 오는게 좋겠지요.
    급이 낮을수록 개인적으로 매너가 조금더 좋고 훈훈하다고 생각됩니다. ( 부캐키우는 양학러는 나가주거랑 ! )
     
    많은 분들이 말씀하십니다.
     
    50급부터 사이퍼즈의 시작이라고, 사실이니깐 걱정하지마십쇼.
    ( 사실 50급부터 300판당 1업을 하게되서 그렇지요. )
     
     
    아이템에 대한설명.
    1. OM시즌
    기본적인 템들입니다. 특이사항으론 레어기준으로 방어구에 스킬공격력 및 공격속도, 쿨타임감소 등 잡다한 옵션이 달려있습니다.
    악세사리의 경우는 90%의 공격력을 보여주며, 레어의경우 쿨타임 5.88% 감소가 고정적으로 달린것이 특징입니다.
     
    초반에 연습할땐 무난하게 사용할수있는 포지션장비입니다.
     
    DP시즌에는 존재하지않는 스페이스바 스킬링이 존재합니다.
     
    2. MP시즌
    현시점에서 셋팅할때 사용하는부위는 장갑,모자,스킬링 이세부위입니다.
    모자와 목걸이를 제외한 부위에는 FA / RA 라고 명칭이 붙어있으며,
     
    FA의경우 1->2->3 순서로 구매할때, 1일때 효율이 가장 높습니다.
    간단히 OM 장갑과 비교하면,
     
    OM 장갑의 경우 1렙을 구매할때마다, 80/80/80 씩 올라, 총 240이 증가하는 반면,
    FA 장갑의 경우 1렙을 구매할때마다 100 / 80 / 60 씩 올라 총 240이 증가합니다.
    이처럼 1개를 샀을때 많이 올려주기때문에, 탱커포지션에게 유용합니다.
    다만, 기존 장갑비용보다 50원 비싼 단점이있습니다.
    ( 1개구입 - 850원, 2개구입 1050원, 3개구입 1250원 )
    또한 레벨증가율이 다릅니다. ( 1개착용 5업 / 2개착용 4업 / 3개착용 3업 )
     
    RA의 경우는 1->2->3 순서로 구매할때, 3일때 효율이 가장 높습니다.
    간단히 OM 장갑과 비교하면,
    OM 장갑의 경우 1렙을 구매할때마다, 80/80/80 씩 올라, 총 240이 증가하는 반면,
    RA 장갑의 경우 1렙을 구매할때마다, 60-> 80->120 씩 올라, 총 260이 증가합니다.
    이처럼 마지막부위에 공격력을 대폭 올려주지만, 레벨 제한도 그만큼 증가하는 단점이있습니다.
    0레벨 - 1개 구입가능, 800원
    15레벨 - 2개 구입가능, 1000원
    25레벨 3개 구입가능, 1400원 입니다.
    또한 레벨증가율이 다릅니다. ( 1개착용 4업 / 2개착용 4업 / 3개착용5업 )
     
    또한 MP 시즌만의 특징이있는 악세사리와 목걸이가 있는데
    장착시 30초간 버프를 주어주는점입니다.
     
    보통 악세사리의경우 주력기와 궁극기 슬롯에 버프링을 착용하고, 목걸이는 사용하지않습니다.
    주력기의 경우는 초반에 빠른 1500의 데미지를 뽑아낼수있는 장점이있으며, 다만 장착시 30초라는점때문에 사용하기 까다롭습니다.
    목걸이의 경우는 옵션자체가 좋지않아서 사용하지않습니다.
     
    악세사리의 특징으론, OM시즌 링보다 50원씩 더비싸며, 언커먼의 경우 공격력증가 버프, 레어의 경우 쿨타임감소 버프가 달려있습니다.
     
    모자의 경우는 두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1. 시야 증가 +100
    2. 장착시 이동속도증가 +50(레어의경우 +52)
     
    시야증가의 경우 모자유니크의 효율이 좋지못한 탱커캐릭터들이 자주사용합니다. 대표적으로 스텔라가 존재합니다.
    이동속도 증가의 경우 초반립싸움에 이윤을 챙겨갈수있고, 중반부 싸움에 높은 이동속도를 얻을수있습니다.
    착용 비용은 OM시즌보다 50원씩 비쌉니다.
     
    레벨 증가율엔 변동없습니다.
     
    DP시즌에는 존재하지않는 스페이스바 스킬링이 존재하며, OM시즌과 다르게, 추가로 한스킬의 공격력을 +15% 더해줍니다.
    가격은 OM시즌보다 +50원씩 더비쌉니다.
     
     
    3. DP시즌
    사이퍼즈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시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셋팅의 중심축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DP시즌으로만으로 셋팅을 끝낼 수 있습니다.
    장비는 SP, EP 두가지로 나뉘며, 악세사리의경우 2링, 4링으로 나뉩니다.
     
    SP의 경우는 주변에 아군이 1명이하일경우 발동되는 옵션입니다.
    레벨변동은 없으며, 추가옵션은 혼자다닐시 특정스탯 추가증가입니다.
    1레벨당 추가증가률은 같습니다.
    예시 : 1레벨 증가 2.5%일경우 3개다사면 +7.5% 입니다.
     
     EP의 경우 주변에 아군이 2명이상 일경우 발동되는 옵션입니다.
    레벨변동은 없으며, 추가옵션은 같이다닐시 특정스탯이 추가증가입니다.
     
    쉽게설명하면 SP와 EP는 추가스탯증가는 서로같으나, 주변에 사람의 존재유무에따라 발동시점이 다르다는겁니다.
     
     
    악세사리의경우는 2링, 4링으로 나뉘는데 레벨에도 관련있으며, 데미지와 코인에 관련이있습니다.
     
    2링의 경우 총 350원, 400원이 사용되며, 초반에 막강한 데미지가 가능합니다.
    4링의 경우 총 225원, 250원, 250원, 275원이 사용되며, 중후반부에 막강한 데미지가 가능합니다.
     OM 시즌이 30 / 30 / 30 씩 추가로 증가한다면,
    DP시즌의 2링은 40 / 40 으로 두번 증가합니다.
    DP시즌의 4링은 25 / 25 / 25 / 25 씩 총 4번증가합니다.
     
    탱커형 캐릭터는 2링을 자주채용하는편이며, 딜러의경우 주력기는 4링 보조기는 2링으로 채용하는 편입니다.
     
    4. 목걸이
    또한 모든 시즌 공통으로 나오는 목걸이가 존재하는데, 대표적인것들은
     
    L5 - 방어력 + 회피율 목걸이
    X5 - 방어력 + 이동속도 목걸이
    L1 - 공격력 + 치명율 목걸이
    X6 -  공격력 + 이동속도 목걸이
     
    이 4가지는 가지고있을경우 좋습니다. 또한, 이 목걸이들의 한단계 등급이 높은것들이있습니다.
     
    L5의 상위버전인 캣팬던트 C4
    X6의 상위버전인 캣팬던트 C6
     
    두가지가 존재하며, C4의 경우 L5보다 회피력이 조금더 높고 방어력이 낮습니다.
     
     
    5. 소모품 및 특수킷
     
    사이퍼즈에는 특수킷이 몇가지 존재합니다.
     
    1번슬롯 회복킷 - 콜라 / 버거
    2번슬롯 가속킷 - 이동속도 / 쿨타임 + 공격속도 / 이동속도 + 쿨타임 / 이동속도 + 공격속도
    3번슬롯 공격킷 - 공격력증가 / 치명율증가 / 공격력증가 + 치명율증가
    4번슬롯 방어킷 - 방어력증가 / 회피율증가 / 최대체력증가 / 방어력 + 회피율증가 / 방어력 + 최대체력증가 / 회피율 최대체력증가
    5번슬롯 특수킷 - 각종 통신기 / 레이더 / DT인사이트 / 임팩트 / 맥시머 / 하드스킨
     
    1번슬롯
    콜라 - 20초동안 일정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탱커 및 서포터등에게 좋은 킷입니다.
    버거 - 3초동안 단시간에 많은 체력을 회복시켜주며, 콜라보다 회복력이 낮고 쿨타임이 깁니다. 딜러에게 좋습니다.
    스파클링 - 콜라의 레어킷입니다. 각종캐릭터의 휠업효과가 달려있으며, 회복력은 초당 48입니다.
    더블버거 - 버거의 레어킷입니다. 기존의 버거의 회복력과 다르게, 회복됩니다.
    기존의 버거의 회복력 242 242 242
    더블버거의 회복력 424 212 106
     
    이처럼 더블버거가 초반에 많이 오르기때문에 생존력에 도움이됩니다.
     
    2번슬롯
    이동속도 - 모든캐릭터의 기본인 킷입니다.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쿨타임감소 + 공격속도증가 - 이동속도의 필요성이없는 몇몇캐릭이 사용하거나, 공격속도가 높을경우 좋은캐릭터가 사용합니다.
     이동속도증가 + 쿨타임감소 - 몇몇 캐릭터가 극소수로 사용합니다. 자체이동속도나 스킬내의 이동거리가 높을경우 사용합니다.
    이동속도증가 + 공격속도증가 - 통칭 엑셀레이션이라고 불리는 신의킷입니다. 모든캐릭이 공격속도가 적용되는 패치를받아 전캐릭 사용할수있습니다.
    스프린터 - 이동속도킷의 레어버젼입니다. 공용스프린터는 리스폰증가시간이없지만, 캐릭터의 전용스프린터는 리스폰시간이 10% 증가합니다.
     
    초반에 엑셀레이션을 드셨다면 절하세요.
     
     3번슬롯
    공격력증가 - 기본적인 킷입니다. 치명타가 높을경우 공격킷을 사용하기도합니다.
    멜츠 크리민 - 치명율을 올려주는 공격킷입니다. 많은사람이 애용하며, 초반에 중요한 핵심소모킷입니다.
    넬스 크리민 - 공격력 + 치명율을 증가해주는킷입니다. 있으면 좋은킷입니다. 다만, 크리민에게 밀립니다.
    파이크 - 공격력증가의 레어킷입니다. 캐릭터의 전용파이크는 리스폰시간이 10%증가합니다.
    이펙트 - 크리민의 레어킷입니다. 캐릭터의 전용이펙트는 리스폰시간이 10%증가합니다.
    멜츠 어벤저 - 인간추가공격력을 파이크급으로 올려주는 킷입니다. 건물이나 트루퍼등을 잡을땐 적용되지않고 APC나 상대팀을 잡을때만 적용됩니다.
    멜츠 데몰리션 - 건물추가공격력을 파이크급으로 올려주는 킷입니다. 어벤저와 다르게 건물부술때만 적용되는 특징이있습니다.
    이펙션 - 방어관통력 10% 증가와 공격력 50을 올려주는 킷입니다. 사용하는캐릭은 몇없지만 효율성은 보통입니다. 취향에따라 씁니다.
     
    4번슬롯
    방어력증가 - 기본적인 킷입니다. 탱커와 딜러모두 자주애용하는 킷입니다.
    닷지 - 회피율을 증가시켜주는 방어킷입니다. 몇몇캐릭터가 회피탱커를 하기위해 사용합니다.
    스테민 - 최대체력을 일정시간동안 증가해주는킷입니다. 사용하시는분은 적지만, 보통 딜러들이 사용할때가 많습니다.
    베링거 닷지넬 - 회피율과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킷입니다. 실전에사용하는분은 극히드물며, 좋은 합성템 재료입니다.
    스테민 터틀 - 방어력과 최대체력을 10%증가시켜주는 레어킷입니다. 좋은합성템으로 각광받고있습니다.
    스테민 닷지 - 회피율과 최대체력을 10% 증가시켜주는 레어킷입니다. 좋은합성템으로 각광받고있습니다.
     
     5번슬롯
    통신기 - 통신기는 일정시간동안 APC를 소환하는 킷입니다. 총 4개가존재합니다.
    통신기 T1 - 도일을 소환합니다. 머리에 공성만차있기때문에 실전투에 효율은없습니다.
    통신기 T2 - 레나를 소환합니다. 기어2 까지 사용하며 전투에 적극적인 통신기입니다.
    통신기 A1 - 앨리셔를 소환합니다. 각종 스킬로 상대방을 메즈할때 주로 사용되며, 현통신기계의 원탑입니다.
    통신기 C1 - 클레어를 소환합니다.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스킬로 보조해줍니다.
     
     레이더 - 은신을 감지할수있으며, 시야를 넓혀줍니다. 또한, 시야내에 둔갑한 호타루를 미니맵에 표시해줍니다.
     DT인사이트 - 사이퍼즈판 와드입니다. 일정시간동안 광역범위를 비춰줍니다. 이니시, 암살등을 방지해줍니다.
     임팩트 - 캐릭당 2개의 임팩트가 존재하며, 특정스킬을 강화시켜줍니다.
     맥시머 - 캐릭터당 1개가 존재하며, 궁극기를 강화시켜줍니다. 캐릭간의 효율은 천차만별입니다.
     
    하드스킨 - 하드스킨은 총 2가지가 존재하며, 특정슈퍼아머를 생성시켜줍니다.
    하드스킨 크래셔 - 근거리 슈퍼아머를 5초간 생성시켜줍니다.
    하드스킨 버스터 - 원거리 슈퍼아머를 5초간 생성시켜줍니다.
     
     
     최종적인 딜러와 탱커의 추천 아이템셋팅.
     
    딜러캐릭터의 경우
    장갑 : SP ( 순위 : SP > FA > OM시즌 > RA > EP )
    모자 : SP or 시야모자 ( 순위 : SP = 시야모자 > 이동속도모자 > EP = OM시즌 )
    상의 : FA or SP ( 순위 : FA = SP > OM시즌 > EP > RA )
    허리 : FA or SP ( 순위 : SP = FA > OM = EP = RA )
    바지 : FA or SP ( 순위 : SP = FA > OM = EP = RA )
    신발 : SP ( 순위 : SP > FA = OM = EP = RA )
    목걸이 : 공격력 + 치명율 목걸이 ( 순위 : 공격력+치명타 > 치명타+이동속도 > 공격력 + 이동속도 )
    스킬링 : 주력기(4링or버프링), 나머지 2링
    1번킷 : 버거
    2번킷 : 이동속도 or 이동속도+공격속도 or 이동속도+쿨타임감소
    3번킷 : 크리민 ( 순위 : 크리민(이펙트) > 치명타+공격력 > 공격력 )
    4번킷 : 방어킷
    5번킷 : 임팩트 ( 자신이 잘 사용할수있는것 도일통신기 제외 )
     
    탱커캐릭터의 경우
    장갑 : FA or SP ( 순위 : SP > FA > OM시즌 > RA > EP )
    모자 : 시야모자 or SP( 순위 : SP = 시야모자 > 이동속도모자 > EP = OM시즌 )
    상의 : FA or SP ( 순위 : FA = SP > OM시즌 > EP > RA )
    허리 : RA or FA or SP ( 자신이 회피탱일경우 RA와 SP를 우선적으로 착용한뒤 바지를 FA로하는것이 좋습니다. )
    바지 : RA or FA or SP ( 자신이 방어형일경우 RA와 SP를 우선적으로 착용한뒤 허리를 FA로하는것이 좋습니다. )
    신발 : SP or FA  ( 순위 : SP > FA = OM = EP = RA )
    목걸이 : 방어력 + 회피율 목걸이 ( 순위 : 방어력+회피율 > 방어력+이동속도 )
    스킬링 : ALL 2링 ( 궁극기의경우 유니크사용 ok )
    5번킷 : DT인사이트, 레이더, 통신기, 하드스킨( 임팩트는 최우선순위가 아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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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적으로 숙지하면 좋은 용어
    탱커 - 기본적으로 근거리캐릭터가 맡게되며, 상대진영을 흐트리거나, 상대딜러의 공격을 방해하는 역할
    서브탱커 - 탱커를 보조해주는 캐릭터가 맡게되며(서포터 및 근거리캐릭터), 탱커를 도와 상대 진형을 흐트리는게 목적
    서포터 - 딜러와 탱커를 보좌해주는 포지션, 주요역할은 상대의 스킬 캔슬 및 기습방지
    근거리딜러 - 진입하여 싸우는 캐릭터로 기습후 빠르게 상대를 제거하고 나와야하는 포지션
    원거리딜러 - 원거리에서 데미지를 입히는 포지션으로, 생존여부와 위치선정능력에 따라 한타의 승패가 갈림.
     
    한타 - 싸움을 의미한다.
    이니시 - 상대방에게 싸움을 거는것을 의미한다.
    다이빙 - 상대방 진영에 홀로들어가거는 무리한행동등을 통틀어 일컫는말.
    쓰로잉 - 말그대로 게임을 던지는것, 다이빙과 일맥상통함
     
    낚시 - 센티넬, 철거반등을 이용하여 주변에 숨어있다가 덮치는걸 의미함.
     
    디티 - DT인사이트킷을 일컫는용어, 낚시에 주로사용하기때문에 xx캐릭 디티요 라고 말했을때 센티넬등을 챙기는것에 주의를 요함
     
    립 - 센티넬과 철거반을 일컫는말
     
    트루퍼 - 35분에 첫 생성되며, 잡을경우 잡은팀에 이로운 버프와, APC군단을 선물로준다. 젠시간은 잡은시간으로부터 2분, 지속시간은 90초
    원거리 트루퍼 -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트루퍼
    근거리 트루퍼 - 근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트루퍼
     
    트루퍼를 잡을경우 나오는 버프 목록
    1.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 증가.
    2. 최대체력 증가 회피율증가 지속적으로 체력회복
    3. 전투지원부대 ( 웨슬리 2명, 카인2명 )
    4. 공성지원부대 ( 도일 3명 )
     
    1,2,3번의 지속시간은 90초, 4번의 지속시간은 없습니다. 죽을때까지 지속입니다.
     
    트루퍼별 시간
    35분 ~ 30분 ( 1단계 : 공성지원부대를 제외한 버프가 나오며, 효과가 매우 미미하다 )
    약 30분 ~ 24분 ( 2단계 : 모든 버프가나오며, 약 도핑급의 효과를 보인다. )
    약 24분 ~ 17분 ( 3단계 : 체력회복 및 회피율증가 버프에 즉시리스폰이 붙으게되며, 이때부터 한타의 판도가 바뀌는 버프력을 발휘한다. )
    약 17분 ~ 0분 ( 4단계 : 체력회복 및 회피율증가 버프에 즉시리스폰이 붙으며, 뺏기면 필패라고 볼수있을정도의 버프력을 발휘한다. )
     
    ( 대략적으로 기억해주세요, 정확한건 오늘의 사이퍼즈에 상세히 기록되어있습니다. )
     
     매즈 - 상대방을 괴롭히는스킬들을 보통 지칭하며, 대표적으로 윌라드의 번개사슬등이 있다. (서포터의 능력이라고 보면 쉬움.)
     
     
    캐릭터별 포지션
    포지션은 보통 탱커,딜러,서포터 3종류로 나뉩니다.
     여기서 상세히들어가면 메인탱커,서브탱커,서포터,원거리딜러,근거리딜러 로 나뉘게됩니다.
     
    모든캐릭터의 포지션을 나눠드리며 굳이 이거에 맞춰서 플레이할 필요는없습니다. 말그대로 기본적이것이며 여러가지 포지션이 겹칠 수 있습니다.
     
    앞쪽이 우선순위입니다.
    1. 로라스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2. 드렉슬러 - 원거리딜러
    3. 휴톤 - 메인탱커, 근거리딜러
    4. 도일 - 메인탱커
    5. 루이스 - 근거리딜러, 서브탱커
    6. 토마스 - 서포터, 원거리딜러
    7. 타라 - 원거리딜러
    8. 나이오비 - 원거리딜러
    9. 트리비아 - 원거리딜러
    10. 시바 포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11. 레나 - 메인(서브)탱커, 근거리딜러
    12. 스텔라 - 메인(서브)탱커, 근거리딜러
    13. 클레어 - 원거리딜러
    14. 앨리셔 - 서포터, 서브탱커, 원거리딜러
    15. 다이무스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16. 이글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17. 미아 - 원거리딜러
    18. 드니스 - 원거리딜러, 서포터
    19. 웨슬리 - 원거리딜러 = 서포터
    20. 카인 - 원거리딜러
    21. 마를렌 - 원거리딜러, 서포터
    22. 샬럿 - 서포터, 원거리딜러
    23. 윌라드 - 서포터 = 원거리딜러
    24. 레이튼 - 메인탱커, 근거리딜러
    25. 미쉘 - 원거리딜러
    26. 린 - 메인(서브)탱커, 원거리딜러
    27. 빅터 - 원거리딜러
    28. 카를로스 - 근거리딜러, 서브탱커
    29. 호타루 - 서브탱커, 근거리딜러
    30. 트릭시 - 근거리딜러, 서브탱커
    31. 히카르도 - 근거리딜러, 서브탱커
    32. 까미유 - 서포터, 원거리딜러
    33. 자네트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34. 제레온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35. 피터 - 원거리딜러
    36. 아이작 - 메인(서브)탱커, 근거리딜러
    37. 레베카 - 메인(서브)탱커, 근거리딜러
    38. 엘리 - 원거리딜러
    39. 마틴 - 서포터, 원거리딜러
    40. 브루스 - 메인탱커, 근거리딜러
    41. 루시 - 원거리딜러
    42. 하랑 - 원거리딜러 = 서포터
    43. J - 서브탱커, 근거리딜러
     
    많이 가는 포지션들을 적어두었고, 괄호안에있는건 메인이 있다면 서브로, 서브가있다면 메인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겁니다.
     
    무작정, 여기에 적혀있는대로 플레이했다간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팀원의 조합을 생각하여 판단하시고 템트리를 정하는게 좋습니다.
     
    선정기준
    원거리딜러 - 원거리에서 강력한 딜링이 가능하며 생존률이 어느정도 보장됨.
    근거리딜러 - 근거리에서 강력한 딜링이 가능하며 생존률이 어느정도 보장됨.
    메인탱커 - 상대방의 스킬을 효율적으로 흡수하거나, 상대방을 효율적으로 다운시킬 수 있을경우.
    서브탱커 - 상대방의 스킬을 흡수는 가능하되 한계가 분명할경우.
    서포터 - 딜링은 약하지만 상대방의 스킬을 효율적으로 캔슬하거나 홀딩이 가능한경우.
     
     
    예시로 몇가지 뽑아보겠습니다.
    A팀 조합 - 루시, 아이작, 로라스, 히카르도, 윌라드
    B팀 조합 - 토마스, 샬럿, 레베카, 브루스, 빅터
     
    이런경우에는 최상의 포지션은.
    A팀 - 루시(원거리딜러), 아이작(메인탱커), 로라스(서브탱커), 히카르도(근거리딜러), 윌라드(서포터 겸 원거리딜러)
    B팀 - 토마스(서포터), 샬럿(서포터), 레베카(서브탱커), 브루스(메인탱커), 빅터(원거리딜러)
     
    이런식으로 어느정도 나눠질수있겠습니다. 서로 한타를한다면 서로 이윤되는 한타구도는.
     
    A팀
    루시 - 진입하는 탱커를 녹이거나, 원딜라인을 한방에 정리해야한다.
    아이작 - 상대팀 탱커를 번지시켜 본진으로 강제귀환시키거나, 이니시를 주도하여 상대원거리딜러 혹은 서포터를 끌고와야한다.
    로라스 - 빅터에게 용성락을 집중적으로 박아주는 플레이 혹은 투창으로 견제 및 루시쪽에 들어오는 근거리캐릭터를 막아야한다.
    히카르도 - 상대팀에 진입하여 토마스, 빅터를 빠른시간에 죽여야한다.
    윌라드 - 브루스, 레베카를 집중적으로 홀딩해야한다.
     
    B팀
    토마스 - 아이작, 히카르도, 로라스 셋중 2명의 진입을 효율적으로 막아야하며, 히카르도의경우 빠르게 잡아내야한다.
    샬럿 - 최대한 빅터쪽에 붙은 캐릭터를 떼어내주며, 근접캐의 진입을 막아야한다.
    레베카 - 브루스를 도와 진입을하되, 최대한 원거리딜러의 자리를 못잡게 막으며 난전을 유도한다.
    브루스 - 기간틱베어등으로 빠르게 진입하여 최대한 많은인원을 다운시켜 팀의 호응을 유도한다.
    빅터 - 진입하는 캐릭터를 빠르게 잡아내가며 한타를 유도한다.
     
    대충 뼈대는 이렇습니다. 물론 상황에따라 많이 바뀌겠지만요.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정말 기본적인것들만 넣어뒀습니다. 초보분들은 아이템셋팅하는법을 잘모르시는거같아 아이템에대하여 약간 자세히 서술해놨습니다.
    용어는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알아들을수있는것들만 적어두었고, 트루퍼의 중요성을 약간 강조했습니다.
     
    각종 콤보와 판정은 직접 느끼시는것이 제일 좋다고 판단하여 제외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나중에 추가할경우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즐거운 사이퍼즈 즐기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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