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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gametalk_61004
    작성자 : 초코멜로
    추천 : 6
    조회수 : 18259
    IP : 211.208.***.238
    댓글 : 7개
    등록시간 : 2013/03/07 23:58:55
    http://todayhumor.com/?gametalk_61004 모바일
    심시티5 인구밀도 팁

     

     

    심시티4 때에 비해서 난이도가 많이 쉬워졌습니다.

     

    저만 그렇게 느낀건 아니겠쬬^^;;

     

    심시티에서 인구밀도/부동산가치 상승은 뗼레야 뗄수 없는 관곕니다.

     

    부동산가치가 늘면 인구밀도가 자연스레 올라가죠..

     

     

    그럼 이제 거주지역 밀도 올리는 요소를 나열해보겠습니다.

     

     

     

    도로 / 편의시설 / 교육 / 범죄 / 환경 / 방화

     

     

    생각 나는것은 저정도가 되겠네요.

     

     

    순서대로 어떻게 올리는지 알려드릴께요(간략하게)

     

     

     

    1. 도로

    - 도로는 최초에 "낮은밀도의 포장도로"만으로 윤곽을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도로와 거주지설정 후 시간이 지나면 주민들이 이사오는데 집을 클릭해보면 밀도가 점점 올라갈꺼에요. 그 밀도가 꽉 차게 되면 도로를 업그레이드

       시켜주시면 됩니다. 좁은공간에 사람이 많이 살고 있는 만큼 교통이 편리해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겠죠.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며 중->상 으로 넘어갈때도 동일하게 도로를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거주밀도가 상으로 올라가면 상위 포장도로만으로도 차량정체현상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부가적으로 기차/레일 등으로 해결할 수 있구요.

       심시티4떄는 지하철이 있어서 지상에 구애받지 않았으나 심시티5에는 지하철이 없슴으로 최초 도로 건설시 어떻게 시작할지 고민해야겠죠

     

    2. 편의시설(직장)

    - 거주지와 직장의 출퇴근 시간이 일정이상 넘어가면 인구밀도와 가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상업(소비)/공업(생산)지대 이동거리가 길다면 당연히 사람들이 살지 않겠죠. 실생활과 별다르지 않습니다.

       출퇴근시간을 줄이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쓸대없는 옆길이나 샛길등은 만들지 않습니다. 어차피 심들은 최단거리로 이동하기 때문에

       샛길따위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ㅋㅋ참고로 버스를 이용해서 교통체증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거주지주변에 가치가 높은 공원 같은거 지어주시면 부동산가치상승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교육(초등/고등/대학)

    - 교육은 상업/공업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올리셔야합니다.

       인구밀도가 어정쩡하게 모여있는 가운데 교육시설을 지어버리면 상업(중,상)/공업(중,상)에 근로자가 없어서 건물들이 썩어버립니다.

       따라서 집들을 클릭해보고 해당 수준의 인구밀도가 만충시에 교육을 조금씩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늦게 올려도 안좋은것이

       교육이 늦으면 부상/사망/병균/화재/범죄가 매우 많은 폭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경찰/병원 유지비로 돈이 아주 팍팍 나가거든요.

       각자 자신의 기준을 정해서 교육시설을 건설하시는 방법이 최곱니다. 참고로 초등교육은 먼저 만드시고 고등/대학교육시설은 나중에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저같은 경우 어느정도 여유폭이 클때는 바로 건설하지만 낮을때는 인구밀도를 올리고 시설수준을 올리거든요.

       (교육은 스쿨버스 정류장을 지정해줘야 하는데 어린이밀도를 보고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범죄

    - 범죄는 상업지대에서 주로 발생하거나 옆 도시에서 넘어오거나 경우는 많습니다. 인구밀도/가치를 올리려면 경찰을 필 수 이기는 하나

      초반에 무리하게 건설하실 필요는 없고 건설한다해도 경찰차를 늘리거나 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보통 타이밍이 초등교육시설 올릴때

      비슷한 시점에 건설하는데요. 초등교육만 하더라도 범죄가 많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도시 전체에 경찰서 하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경찰서는 주로 상업지대에 건설해주시면 됩니다(거주지와 상업지대 중간정도?)

     

    5. 환경

    - 환경은 토양/수질/대기 오염 3가지가 주 원인이고 번외로 방사능이 있지만 방사능은 제외하겠습니다.

       쓰레기처리장/오수처리장(?)/(중,하)공업단지가 주 원인인데요. 최초 거주/상업지대 설정시 바람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기오염은 단순하게 바람반대방향 만으로도 많이 해결되고 공업지대는 기본적으로 거주/상업지대와는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건설하셔야합니다.

       수질오염은 초반 오수처리장(?)에서 정화없이 맨땅에 버려버리기때문에 토양오염이 매우 심각해집니다. 다만 그 범위가 크게 넓지않아 공업지대

       끝자락정도에 건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업지대도 하->중->상으로 갈수록 하이테크로 가기때문에 점점 오염은 사라지기는 합니다만

       이미 생긴 오염은 없어지지 않으므로 공업지대 또한 하이테크(상위 교육수준)를 보시겠다면 잘 고려해서 건설해주세요.

       근데 어지간하면 다 올라갑니다 ㅋㅋ

       석탄(석유?)발전소는 기본 베이스만 지어주시고 애드온은 건설하지 않는게 이득입니다. 매연 엄청나고 그정도까지 않해도 효율은 충분히 버텨주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세요. 쓰레기 매립지도 태우는건 비추이기는 하나 후반가면 태워야될듯한 느낌입니다. 처리가 안되거든요;;;;;

       재활용센터는 일반쓰레기와 틀립니다. 쓰레기매립지에서 가져오는게 아니라 일반 거주/상업지대에서 가져오기때문에 서로 다른곳에서 보관/처리

       하게 됩니다. 시민들 교육수준이 높아지면 재활용 빈도가 높아지고 일반쓰레기는 자연스레 줄게 됩니다.

     

    6. 방화(화재)

    - 일반거주/상업지대에서는 화재가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빈도는 공업지대가 높으며 최초 소방서는 공업지대에 가깝게 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소방차는 아주 쪼금만 도로가 밀려도 도로밀린다고 아우성 치기때문에 걱정마세요. 도로상황보면 막히지도 않습니다(뷁!@!!!)

       소방서가 존재하는거 자체만으로도 주민들이 화재에 대해서 불안해 하지 않기때문에 공업지대 최초 화재 발생시 하나 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간략하게 한다는게 이렇게 길어졌네요.

     

    더 디테일하게 알고 싶으신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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