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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dungeon_496078
    작성자 : 인민에어
    추천 : 5
    조회수 : 1434
    IP : 119.198.***.22
    댓글 : 10개
    등록시간 : 2015/04/24 19:30:38
    http://todayhumor.com/?dungeon_496078 모바일
    간단하게 훑어보는 패치 후 일톤 패턴
    잡몹 패스
    경어 패스

    무력화 방지 패턴
    안톤 네임드 몹들은 일정시간 이상 공중에 뜨거나 경직 홀드 등으로 무력화가 지속되면 보호막 같은 것이 생긴다. 이 보호막은 흰색->주황색->빨간색으로 변하며 빨간색에서 계속 줘팸당하는 순간 상태를 무시하고 무조건 패턴을 실행한다.

    1. 검은 연기의 근원

    2번방 - 토그
    1) 속성변환
    처음에 토그를 줘팸하다보면 데미지가 안박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사방에서 11시부터 시계방향으로 화,수,명,암의 구슬이 토그쪽으로 온다.
    먹이려는 구슬을 제외한 나머지 구슬을 없애고 토그가 속성구슬에 닿으면 아프다아프다 하면서 해당 패턴으로 넘어간다
    2)화염발사
    손을 모으면 전방으로 화염을 부왘할 징조. 밑으로 피하자.
    3)구체 만들기
    키익힉힉힉 같은 대사를 하면서 이상한 구체들을 만드는데 그냥 피하자.
    4)연기 퍼뜨리기 (무력화 방지 패턴)
    흐흐흐 검은 연기의 알이다 하면서 이상한 구체를 만드는데 안깨면 연기 퍼진다.
    5)회오리
    위 두개의 패턴 후에는 무조건 회오리 패턴으로 고정된다. 대상이 되는 사람에게는 붉은 빛의 이펙트가 붙으며 잠시 후 회오리가 그 사람들을 갈아버리러 간다.
    6)피흡수
    토그가 가끔 배로 아군들을 빨아들여 아군이 토그에게 몸을 대주면 토그는 좋다고 체력을 회복한다. 소환수까지 합세해서 몸을 대주면 풀피로 돌아가는 기적을 맛볼 수 있다.
    7)돌진
    폭주 기관차다! 하면서 닥돌한다.
    8)투닥투닥
    플레이어를 띄우고 내려온 내려온 하면서 투닥거린다.

    4번방 - 네르베
    1)마법진
    네르베는 줘팸을 당하다가도 20초마다 무적 상태가 되며 장판을 펼친다. 번개 3번을 플레이어 발 밑에 떨어뜨린 후 광역 폭발을 일으키는데 여기에 닿으면 파란색 막이 생긴다.
    이 상태에서 네르베랑 닿으면 엄청난 피해를 입는다.
    2)빛이 있으라
    네르베가 가끔 손을 올리고 빛이 있으라! 라는 대사를 한다.
    12시와 6시에서 한번, 3시와 9시에서 한번씩 구슬이 나온다.
    이 구슬을 플레이어가 먹으면 2개까지는 스탯상승, 3개부터는 데미지를 입으며 4개부턴 그냥 죽는다.
    네르베가 이 구슬을 섭취하면 피를 회복하지만 방어력이 낮아진다.
    3)즉사공격 (무력화 방지 패턴)
    가끔 놔두면 네르베가 구석에 넨가드를 만들고 천지에 벼락이 내릴 것이다 같은 말을 한다.
    플레이어끼리 적절하게 하나의 넨가드를 차지하자. 하나의 넨가드에 2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들어가면 깨진다.
    이후 온 맵에 번개가 콰직콰직콰직하며 맞으면 죽는다.


    2. 흔들리는 격전지

    좌측방 - 둠 플레이너스
    1)기둥 떨구기 (무력화 방지 패턴)
    둠플은 점프하여 플레이어의 발 밑에 기둥을 막 떨군다. 30개 이상일때는 기둥에서 폭발이 발생한다.
    이후 어그로가 끌리는 상대에게 낙하한다. 보통은 1P인데, 낙하에 쳐맞으면 후속 잡기 공격으로 연계된다.
    2)잡기
    잡기 공격은 플레이어 하나를 잡더니 갑자기 웬 폭발이 발생한다. 여기에 휘말리면 엄청난 체력이 깎이며, 차원영혼이 나온다. 일정 시간안에 차원영혼을 제거하지 못하면 즉사한다.
    3)검기 발사
    둠플은 평타로 검기를 발사하는데 맞으면 더 많이 쏜다.

    우측방 - 둠 타이오릭
    1)순간이동 (무력화 방지 패턴)
    둠타는 홀딩없이 줘패다보면 가끔 무적으로 순간이동한다.
    2)구슬 생성
    그리고 플레이어를 줘팸하는데 줘팸당해서 넘어지면 이상한 구슬이 플레이어에게 생긴다. 이 구슬이 붙은 상태에서 또 넘어지거나 죽그면 둠 타이오릭에게 가서 체력을 채워준다.
    3)전체 기절
    둠 타이오릭이 가끔 흰색이 되는데 완전한 흰색이 되면 둠 타이오릭을 바라보던 플레이어는 기절한다.
    4)잡기
    둠 타이오릭이 도망칠 수 없다! 하면서 다크니스 맨틀을 만들고 플레이어를 빨아들인다. 플레이어가 맨틀에 갇히면 붙잡히게 되며 이후 둠 타이오릭이 발로 까서 날려버리고 구슬을 붙인다.
    5)낙뢰
    가끔 이계에서 에너지가 떨어집니다 주의하세요 메시지가 뜨는데 이때 무작위로 번개가 막 떨어진다.
    6)피구슬
    둠 타이오릭의 체력이 낮아지면 피구슬을 4개 만든다. 피구슬을 제거하지 못하면 체력이 많은 피구슬부터 터지며 맞으면 거의 죽으며 둠 타이오릭은 피를 회복한다.

    보스방엔 아무것도 없다.

    3. 견고한 다리
    1번방은 빈 방이니 버프를 준비해간다.

    2번방 - 염화의 크레이브
    크레이브는 오직 두가지의 패턴으로만 싸운다.
    무기를 휘두르거나 땅에 화염지대를 만들거나
    하지만 처음에 들어오면 특정 기술로 강제로 캔슬하지 않는 이상은 무적이다.
    캐스팅이 다 되면 크레이브가 빛의 기둥을 세우는데, 일정시간이 지나도록 빛의 기둥을 끄지 못하면 즉사급의 폭발을 일으키는 태양이 떨어진다.
    빛의 기둥을 끄려면 돌아다니는 좀비들을 빛의 기둥으로 드리블하는 것이다.
    빛의 기둥을 끄면 크레이브가 잠시동안 무방비 상태가 되서 줘팸할 수 있다.
    레이드에서는 이 때 특정한 마크가 새겨진 아군을 좀비로 만든다.
    캐스팅이 끝나면 좀비들에게 번개가 떨어지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간다.

    좀비
    좀비는 아군 하나를 붙잡고 맛있게 와작와작 물어뜯는다. 이때마다 구슬이 생성되어 크레이브의 피를 채워준다.
    다수의 좀비가 하나의 아군을 맛보고 있다면 번개가 떨어지고 아군은 번개맞고 죽는다.
    좀비를 눕히면 침대축구를 시전하는데, 캐스팅이 끝나야 일어난다.
    좀비를 아예 죽이면 피랑 마나를 풀로 채워주는 구슬을 생성하니 적절하게 주워먹는다.

    4번방 - 수문장 크라텍
    무력화 방지 패턴이 뭔지 정확하게 모르겠다. 하지만 크라텍은 겁나게 방방 뛰어다니기 때문에 무력화 방지 패턴을 거의 못 본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
    1)주시자의 눈
    크라텍 방에서는 3초 이상 가만히 있으면 데미지를 계속 입는다.
    2)피구슬
    크라텍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피구슬을 만든다. 피구슬은 점점 커지다가 일정 크기가 되면 낙하하여 피폭발을 일으키는데 폭발 지대에 있으면 화속성 피해를 입는데 매우 아프다.
    3)분신 공격
    크라텍의 분신이 무작위의 아군을 줘팸한다.
    4)상태이상 걸기
    화면이 보라색으로 물들 때 크라텍을 보던 아군은 기절과 암흑에 걸리고 피폭발이 일어난다.
    5)체력 흡수
    화면이 완전히 파래지면 가장 최근에 분신에게 줘팸당한 아군을 가둬서 계속 기절시키고 구슬을 만든다. 이 구슬을 크라텍이 쳐묵하면 피를 많이 회복하니 크라텍에게 가기 전에 부숴버리자.

    보스방 - 아그네스
    개년이다. 2개의 페이즈를 가진다.
    1페이즈 - 분신 상대
    아그네스는 무적 상태이며, 두개의 환영이 나온다. 줘팸하자.
    2페이즈 - 본체 상대
    이제 아그네스를 줘팸하자. 아그네스는 순간이동 해대며 칼질과 폭발을 일으킨다.
    1)람쥐 부활
    1페이즈에서 죽겼던 분신들이 람쥐로 부활한다. 이 람쥐들은 캐스팅을 하는데 붉은 람쥐는 체력을 대폭 깎고, 초록 람쥐는 슬로우를 건다.
    줘팸해서 캐스팅을 강제로 끊을 수 있다.
    만약에 너무 세게 줘팸해서 람쥐들이 죽거버리면 다시 원래의 분신으로 돌아오는데, 아그네스가 가까이 가면 피를 회복하니 멀리서 죽겨버리자.
    2)눈 붙이기
    아그네스가 플레이어들에게 눈깔을 붙인다. 아그네스가 눈을 뜬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아그네스를 줘팸하면 똑같이 눈이 떠져있는 아군에게 데미지가 들어간다. 모두 전멸했다 부활해서 눈이 없거나 눈이 감긴 상태라면 줘팸하자.
    눈을 붙인 처음 30초는 딜타임, 이후 30초가 지나면 눈을 뜨게 되며 이때 줘팸했다간 눈이 떠져있는 아군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니 주의하자.
    눈이 뜬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아그네스는 다시 눈을 부착하려 하는데 이때 후려패서 눈을 못붙이게 할 수 있다.
    3)분신퀴즈 (무력화 방지 패턴)
    아그네스가 맨 위로 이동해서 넨가드를 치고 분신 4마리를  소환한다. 칼의 색깔이 다른 하나를 패자. 잘못 팼다간 광역 폭발이 일어나서 피가 뭉텅이로 까진다.

    4. 에너지 차단
    1번방은 빈 방이고 2~6번방은 잡몹방이다.
    6번방 - 쿠로, 로크
    뭐 그냥 바닥만 잘 피하면 된다고 한다. 로크가 캐리어고 쿠로가 서포터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기본적으로 로크의 패턴들은 쿠로의 공격에 무력화된다.
    아래 패턴을 모두 보면 로크 입장에선 공격이랍시고 팀킬질 하지말고 피나 채워주는 회복포션 역할만 하는게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할 것이다.

    쿠로 패턴
    1) 모두물러서라 (무력화 방지 패턴)
    로크가 계속 줘팸당하다 보면 모두물러서라! 하고 로크 쪽에 내려찍기를 시도한다.
    형제애 좋다. 하지만 우리에겐 그냥 줘팸당하러 알아서 오는 것일 뿐.
    2) 낙인 제거
    로크의 낙인을 쿠로가 받은 상태에선 친절하게 다가가주자. 피를 채워준다.
    또 쿠로의 공격에 맞으면 낙인이 제거된다.
    로크는 이렇게 팀킬을 하는 놈을 형제랍시고 데리고 다닌다.

    로크 패턴
    1)낙인
    로크가 보라색의 ㄷㄷ 같은 오라를 플레이어에게 건다. 느려진다. 그 만화에 나온 ㄷㄷ도 보라색이였지 아마?
    쿠로가 이 낙인을 공격해서 제거하는 팀킬을 한다.

    2)장판 생성
    어둠의 저주가 내린다! 하고 장판을 막 깐다. 매우 아프다.
    열심히 피하자.

    3)흑월
    플보볼에서 나오는 검은 공이 아군 하나를 대상으로 따라온다. 이 공은 장판도 만든다.
    닿으면 즉사한다.
    쿠로가 이 공을 공격해서 제거하는 팀킬을 한다.
    4)어둠속으로
    피 깎이면 어둠속으로 라는 말과 함께 하드코어 특유의 오라를 두르고 즉사급 장판을 막 깐다.
    못 피한다. 장판 위에 있으면 그냥 죽는거다.
    하드코어의 인생과 같다. 운빨 없으면 그냥 뒤지는거다.
    쿠로가 밟아서 없애주는 팀킬을 한다.
    5)퓨전
    이자식들 형제랍시고 둘다 있고 로크 피가 적으면 둘이서 퓨전하듯이 시전한다.
    빛과 어둠은 하나다! 하는 ㅁㅇㅍㅅㅌㄹ의 ㄹㅁㄴㅅ 대사와 함께 나의 형제 쿠로/로크여 하는 대사 이후 로크의 피가 왕창 회복된다.

    8번방 - 분쇄의 아톨
    아톨은 징표가 새겨진 아군은 아톨의 원 안에서 싸워야 한다. 안그러면 즉사한다. 보통은 1P가 징표의 대상이다.
    1) 용암지대 생성
    아톨이 지나는 길에는 불길이 인다. 용암지대에 있으면 화상에 걸리는데 매우 아프다.
    2) 광범위 폭발
    아톨이 꽝 내려찍으면 원 안의 아군이 넘어진다. 이후 폭발이 여러번 발생한다. 퀵스로 피하자.

    9번방 - 멜타도록
    멜타도록은 특정한 패턴을 통해서만 딜링이 가능하다. 모서리와 중앙에 전송체가 있으며, 모서리의 전송체 4개를 모두 부순 후 중앙의 전송체를 부수면 딜타임이 생긴다.
    1)악취구슬 뱉기
    멜타도록이 생각만해도 더러운 구슬을 내뱉는다.
    2)내려찍기
    멜타도록이 악취구슬이 붙은 아군에게 점프하여 내려찍기를 가한다. 이걸로 전송체의 보호막을 벗길 수 있다. 모서리로 유도하여 전송체를 모두 부순 후 중앙으로 유도하여 전송체를 부순 후 멜타도록을 줘팸하자.
    3)마안의 셀
    위 딜타임으로 멜타도록을 못잡고 체력이 125줄 미만일때 셀 하나가 생성되는데, 셀은 2P를 따라다닌다.
    셀 안에 플레이어가 감지되면 감지된 플레이어는 석화가 되고, 멜타도록이 보로딘의 내앞의 무릎을 꿇어라 같은 3연속 공격을 시전한다. 맞으면 즉사.
    4)3연속 내려찍기
    멜타는 딜타임이 끝나거나 누군가 셀에 걸리면 중앙으로 간 다음 3번 내려찍는다. 다 맞으면 즉사 확정이다.
    이거 아마 내앞에 무릎을 꿇어라와 비슷한 선딜이다.

    10번방 - 용암괴충
    용암괴충 또한 특정 패턴으로만 딜타임이 생긴다. 용암괴충이 닥돌하다가 거북이 시체에 부딪히면 딜타임이 생기며, 기절 같은걸 걸면 바로 끝나니 주의
    1)버로우 이동
    괴충이 버로우하여 이동한다. 원형 범위ㅏ 안에 누군가 있으면 바로 닥돌을 하거나 점프하여 내려찍기를 한다.
    2)점프하여 내려찍기
    아무도 안 맞으면 아래의 닥돌로, 하나라도 맞으면 아래의 괴충 뱉기로 이어진다.
    3)닥돌
    꾸와아아앙 하고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지정한 후 3번 닥돌한다. 부딪히면 즉사하나, 거북이 시체에 들이받으면 데미지를 입고 딡타임이 생긴다.
    4)괴충유충 뱉기
    유충을 막 갖다 뱉는데 피장판과 어린괴충이 생성된다. 난장판이 되기전에 줘팸하여 없애자.
    5)블랙홀
    괴충이 꾸와아앙 하고 중앙으로 점프하여 모든 것을 빨아들인다. 가시가 8개 생성되어 맞으면 아프다. 중앙에 끌려가면 축사망

    11번방 - 공포의 사념체
    역시 특정 패턴으로만 딜타임이 생긴다.
    1)뺑소니
    중-하-상단으로 뺑소니를 한다. 맞으면 더럽게 아픈데 색이 진한 뺑소니 사념체는 데미지 대신 검은 불꽃을 새긴다. 검은 불꽃은 초기 데미지는 미미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엄청 강력해진다. 이 상태로 사념체에게 다가가면 딜타임이 생긴다. 사념체에게서 멀어지면 딜타임은 종료되는 것 같다.
    2)깨물기
    플루처럼 버로우했다가 플레이어 하나를 콱 깨물고 다시 언버로우 한다.
    3)피구슬
    이상한 피구슬을 발사한다. 아무런 효과느 없고 그냥 아프다.

    보스 - 에게느
    방어력이 겁나게 높으며 특정 패턴으로 방어력이 낮아진다.
    1)상태이상 흡수
    출혈 중독 등의 데미지 입히는 상태이상이 아니면 쳐묵쳐묵 하고 피를 왕창 회복한다. 딜타임에는 상관없다.
    2)투닥투닥
    플레이어를 줘팬다.
    3)껴안기
    어퍼컷 후 껴안기를 한다. 무언가가 잡히면 에게느는 잡힌 아군으로 채음보양을 한다. 버프도 빨아드신다. 어퍼컷에 맞으면 무조건 피를 회복한다.
    아무것도 안 맞으면 에게느가 ???를 띄우고 껴안기 상태로 가만히 있는데 이때 방어력이 낮아지니 줘팸하자.
    4)닥돌
    에게느가 분신을 쏘며 그쪽으로 닥돌한다. 돌진하던 에게느에게 닿으면 에게느가 대상을 잡고 채음보양을 한다.
    에게느가 닥돌 중에는 위아래로 돌무더기가 생기는데 닿으면 즉사한다.
    에게느가 아무도 못 잡으면 벽에 박고 딜타임이 생긴다.
    5)눈 뜨기
    125줄 이하가 되면 에게느가 눈을 크게 뜹니다 하는 메시지가 뜬다. 에게느를 바라보거나 줘팸하면 에게느는 풀피로 돌아가며, 이상한 눈 같은게 둥둥 떠다니는데 누군가 이 안에 있으면 지속적인 피해를 입는다.
    6)에게느가 힘겹게 눈을 뜹니다.
    에게느에게는 세상은 마냥 살기 좋은 곳이 아닙니다. 
    에게느는 오늘도 안톤의 등 뒤에서 하루 먹을 마그토늄을 채취합니다. 하지만 그 일조차도 자꾸 매워지는 눈이 쓰라려 힘겹기만 한 조건입니다. 
    그러나 에게느는 절망하지 않습니다. 그 누구보다도 힘차게 에게느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그 소박한 일에도 보람을 느끼며 에게느는 천천히 하지만 묵묵하게 마그토늄을 채취합니다. 한 개 두개 모이는 마그토늄을 보며 잠시나마 미소짓는 에게느는 정말 기쁩니다. 

    "기뻐양! 기뻐양!" 



    에게느는 수심 가득한 얼굴로 그들을 바라봅니다. 
    마침 이 구역의 불량배인 모험가들이 어김없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모험가들은 착하고 선량한 에게느를 이유 없이 구타합니다. 에게느에게는 항상 있는 일상입니다. 왜 이럴까.. 에게는 생각해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유도 없이 그들이 이 달동네를 찾아오기 시작한 것도 벌써 수개월 째입니다. 
    반쯤은 놀러온듯이 하지만 명백한 악의를 담아 에게느를 고통스럽게 하는 모험가들에게 에게느는 크게 화를 낸 적이 없습니다. 
    그들에게도 그들 나름의 고충이 있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폭력을 통해 그들의 울분을 토해낼 이유가 분명히 있을 것이라 굳게 믿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참을 수가 없습니다. 
    아랫집 토그마저 그들에게 무차별폭력을 당하는 장면을 두눈 똑똑히 보았기 때문입니다. 

    "아파양! 아파양!" 

    에게느는 울부짖습니다. 

    "에게느도 토그도 정말 아프단 말이에양!!" 

    2급 정신지체로 정신이 온전하지 못한 에게느는 기관사가 꿈입니다. 

    "폭오오옥주기관차에야아아앙-!" 

    선망의 대상이자 에게느를 지탱해주는 존재인 애니메이션 '돌격! 폭주기관차 토마스!'의 주인공처럼 에게느는 필살기명을 외칩니다. 

    "부와아아아아아앙이에양!" 

    물론 그런 말도 안되는 기술이 실제로 먹혀들리 없다는 것을 에게느는 잘 모릅니다. 그의 히어로인 토마스의 기술로 악당을 물리칠 수 있을거라 굳게 믿습니다. 비웃음을 당하며 벽에 쳐박힌 채 린치를 당하는 그 순간까지는 말입니다. 

    그의 꿈도 희망도 산산조각 부서집니다. 

    에게느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한껏 얻어맞고 차가운 바닥에 비참하게 누운 에게느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에게느가 힘겹게 눈을 뜹니다. 
    힘겹게 뜬 그 눈에는 꼬마 토그의 꿈, 창부 아그네스의 슬픔, 일용직 노동자 마테카의 허탈한 웃음이 비칩니다. 동네 귀염둥이이자 마스코트인 용암괴충이의 모습도 아른거립니다. 
    에게느는 오늘은 도저히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두 눈에 모두의 모습이, 모두의 희망을 가득 품은 채로 에게느는 힘겹게 눈을 뜹니다. 
    모험가들은 그런 에게느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경멸의 웃음을 담은 채, 그 분노를 비웃으며 마냥 기다립니다. 


    오늘도 하루가 지나갑니다. 
    어쩌면 힘겹게 들어올린 그 눈꺼풀에 안톤 달동네의 고달픈 하루도 함께 걷혀나갔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그랬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짧은 분노의 뒤에는 모험가들이 말하는 극딜만이 그의 거구에 가해질 뿐입니다. 
    에게느는 정신을 잃기 전에 잠시 뇌리에 그려봅니다. 
    마그토늄을 풍족하게 나눠먹는 하루, 안톤 달동네 주민들이 모두 모여 간소한 잔치를 여는 그런 광경이 펼쳐집니다. 그 곳에서는 모험가들도, 안톤주민들도 함께 웃습니다. 그런 광경을 잠시나마 그려봅니다. 그런 꿈 같은 꿈을 꿈꿔봅니다. 
    에게느는 눈을 감습니다. 굳게 닫힌 그 눈 속에 희망도 함께 사라져갑니다. 
    에게느는 눈을 뜨지 않습니다. 천천히 감기는 그 두 눈은 다시 띄이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을 알면서도 에게느는 감겨오는 눈꺼풀을 들어올리지 못합니다. 천천히 어둠 속으로.. 하지만 포근하게 느껴지는 붕 뜬 기분 속에서 에게느는 눈을 감습니다. 

    에게느는 좋은 꿈을 꾸고 있을까요? 
    그 곳에서는 토그도, 아그네스도, 마테카도, 귀염둥이 용암괴충이도 모두 좋은 꿈을 꾸고 있을까요? 그 곳에선 그토록 염원했던 그의 영웅 폭주기관차 토마스!도 만나볼 수 있을까요? 

    에게느는 눈을 감습니다. 
    영원히 깨어나지 않을 깊은 잠 속으로 빠져듭니다.

    잘자요 에게느. 
    그 곳에서는 아프지도, 힘들지도 않고... 
    계속해서 좋은 꿈 꾸도록 해요. 
    다시는 아프다고 말하지 않아도 되는 그 곳에서 좋은 꿈 꾸도록 해요.

    7)크아아아앙!!! (무력화 방지 패턴)
    착한 에게느도 고통은 느낀다. 장난감처럼 계속 줘팸하다보면 화난 에게느가 크아아아앙!! 하면서 넉백 공격을 가한다.

    5. 검은 화산

    1번방 - 잡몹

    2번방 - 흑연의 크레스
    크레스의 패턴은 매우 다채롭다.
    1)아이템 사용 봉인
    크레스의 공격에 맞으면 아이템 사용이 금지된다. 스위칭도 안되니 주의하자.
    2)침묵의 마법진
    31층 결계사의 침묵의 마법진을 만든다. 들어가 있으면 침묵.
    3)번개
    얘는 염제인가보다. 머리 위에 뭔가가 3개 생기면 번개가 막 떨어진다.
    4)구슬생성
    크레스가 구슬을 만든다. 이 구슬을 없애지 못하면 4마리의 분신이 추가로 나와서 난장판이 된다.
    구슬과 분신들은 반대 속성의 공격에 취약하니 빨리 없애자.
    5)가두기
    아군들을 가둔다. 노란 상자는 줘팸으로 부술 수 있지만 보라색 상자는 적절한 인원이 들어가야 노란색 상자로 바뀐다.
    일정 시간안에 못나가면 죽는다.
    6)데미지 넘기기
    치사하게 아군 하나를 가두고 아군에게 데미지를 넘긴다.
    이때는 아군을 줘패서 크레스에게 피해를 입히고 구출하자. 구출하지 않거나 그대로 크레스를 줘팸하면 갇힌 아군이 죽는다.

    3번방 - 마그토늄 파이브
    이번 방 역시 난장판이다.
    1)이륙
    마그토늄 파이브가 주작처럼 날아오른다. 이후 운석이 하나 떨어진 후 플레이어의 발 밑에 가시가 계속 생기고 가시는 나중에 돌덩이가 된다.
    돌덩이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미니파이브로 변한다. 빨리 운석과 돌덩이를 없애자.
    2)착륙
    날아올랐으니 내려와야 한다. 아무 아군을 대상으로 떨어진다. 맞으면 아프다.
    3)줘팸
    플레이어를 세번 친다. 마지막 어퍼컷에 맞으면 멀리 날아간다.
    4)이상한거 날리기
    이륙할것처럼 또 무적이 되는데 왠 이상한걸 냅다 던진다. 이상한 재단에서 역시 돌이 떨어지니 없애자.

    4번방 - 잡몹

    5번방 - 심연의 메델
    메델은 붉은 타일 위에서만 데미지를 입는다. 아군이 타일 위에 올라가면 타일은 10초간 붉게 변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색깔이 사라진다.
    1)타일 불태우기
    메델이 캐스팅을 시전하는데 조건에 맞는 타일을 불태운다.
    붉은 오라를 두른 상태에서는 붉은 타일을 불태우고, 푸른 오라를 두른 상태에선 붉은 타일을 제외한 나머지 타일을 불태운다.
    넨 가드가 몇개 생성되는데 그 안에 들어가면 데미지는 안 입는다.
    2)가두기
    특정한 타일에 검은 구슬을 만들고 아군을 가둔다. 이후 폭발이 발생하며 갇힌 아군은 큰 피해를 입힌다. 이건 줘팸으로 구출 가능하다.
    3)충격파
    메델이 충격파를 날리면 충격파가 날아간 자리 위의 타일이 불타오른다.
    4)메델이 조와하는 보석줍기
    메델이 막 빨간보석과 보라색 보석을 만든다. 보라색 보석은 피가 까이고 빨간 보석은 피가 회복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먹은 보석에 따라 피가 변한다.
    이후 무방비 상태가 되고 녹색 보석이 막 생기는데 무방비 상태가 끝나면 이 보석의 수에 따라 체력을 많이 회복한다.

    6번방 - 잡몹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마테카는 2개의 페이즈로 나뉘며 1페이즈에서는 특정 패턴으로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1페이즈
    1)보호막
    마테카는 보호막에 둘러쌓여져 있는데 보호막에 닿은 힐 마법진 같은것을 지워버린다.
    그리고 아군이 보호막에 둘러쌓인 마테카를 공격해봤자 마테카는 데미지를 입지 않고, 오히려 모든 아군이 체력비례 피해를 입는다.
    2)순간이동
    마테카가 하↗하↘하→ 하면서 막 순간이동한다.
    3)줘팸
    마테카가 아군 하나를 막 줘팬다. 같이 줘팸해봤자 우리만 아프다. 가만히 몸을 대줘야 한다는게 짜증나는 부분.
    4)어퍼컷
    가끔 마테카가 흰 색이 되며 보호막을 해제한 후 어퍼컷을 한다. 이때 타격을 성공하면 한자를 하나 생성한다.
    5)마법천자문
    마테카의 어퍼컷 타이밍에 카운터 성공시 한자 하나가 생긴다.
    한자는 金->土->血->風 순서대로 변하며, 적절한 위치에 똑같은 한자를 넣으면 마테카가 날아오르고 네임드를 소환한다.

    金 : 아톨
    아톨이 아무 아군에게 원을 씌운다.  한명이라도 원 밖으로 나가면 즉사하니 원 안에서 줘팸하자.
    土 : 멜타도록
    에너지 차단의 멜타도록과 동일. 셀과 함께 등장하는데 아무도 셀의 범위안에 없으면 샌드백이니 줘팸하자.
    血 : 사념체
    이자식은 특정 패턴으로만 딜타임이 생긴다. 사념체가 까꿍 하고 아군 하나를 와작 무는데 물린 아군에게는 검은 불꽃이 붙는다. 불꽃이 1인 상태로 사념체에게 가야 데미지를 줄 수 있고 그전에 붙이면 플루가 성큰펀치를 막 쓰며, 못 붙이면 피가 대량으로 날아간다.
    불꽃의 데미지는 매우 아프지만 아군에게 넘겨줄 수 있으니 적당히 넘겨주자.
    風 : 괴충
    꾸와아아앍 하면 괴충이 땅을 긁고 지나간다.

    마테카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내려오며 네임드랑 같이 공격하기 떄문에 신속하게 처리해야 한다.
    네임드를 쳐잡으면 마테카가 보호막이 해제되고 좌절모드로 들어간다. 이때 줘팸해서 죽겨버리자.

    2페이즈
    2페이즈를 본다는 것은 지옥의 헬파티라는 것은 확실하다.
    보호막이 해제되며 속성에 따라 대처를 다르게 하며 공격해야 한다.
    火 : 마법진 밖으로 나가면 피해를 입는다.
    水 : 주변의 아군을 얼리고 얼음창을 막 발사한다. 맞으면 즉사하지만 이미 얼은 아군은 아무런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明 : 무작위 아군에게 마법진이 붙고 번개가 마테카쪽으로 유도된다. 번개는 장판을 생성하니까 유도를 잘 해야 한다.
    暗 : 마법진에 있는 아군을 가둔다. 못 깨면 큰 피해를 입는다.
    인민에어의 꼬릿말입니다
    [던파]서버는 카시, 하드코어 길드는 전국하코협회
    블레이드 소울
    반지 상의 하의 어깨 신발
    틈2 바2 바4 검5 검3
    315 443 443 379 379 = 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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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2015/04/24 20:23:56  125.185.***.132  Akatsuki  567233
    [4] 2015/04/24 21:00:10  121.189.***.66  AngeliBrucia  561611
    [5] 2015/04/25 01:31:49  1.249.***.80  여니수니  261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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