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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programmer_3349
    작성자 : 설사
    추천 : 1
    조회수 : 2131
    IP : 203.230.***.2
    댓글 : 4개
    등록시간 : 2014/05/18 19:28:05
    http://todayhumor.com/?programmer_3349 모바일
    유니티 게임을 만들고있는데 벽에 걸리는 문제가 있어서 질문을 드려요.ㅠㅠ
    제목 없음.jpg

     
    2D게임을 만들고있습니다.
    게임 자체는 2D처럼 하지만 모델을 3D로 사용하고 있어서
    유니티 사용 자체는 3D로 쓰고있습니다.
    z축을 무시해서 2D처럼 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벽에 점프를 하면서 앞으로 이동시
    캐릭터 컬라이더가 벽에 살짝 겹치면서
    벽에 걸린채로 내려오질 않습니다.
     
    방향키를 놓으면 물리효과로 벽에서 튕겨나옵니다만
    방향키를 계속 누르고있으면
    방향키쪽으로 갔다가 튕겼다가를 반복하며
    덜덜 떨면서 거의 낑겨있다 시피 있네요.
     
    캐릭터에는 박스 컬라이더, 리지드바디를 넣어서
    중력과 물리효과를 주고 벽에는 박스 컬라이더만 넣은 상태입니다.
    점프는 키 입력시 rigidbody.velocity를 벡터업을 해서 위로 힘을 주고있고
    이동은 좌표변환으로 이동하고있습니다.
     
    Fixed Timestep을 사용하면 일단 벽에 잘 안 끼고 튕겨나옵니다만
    엄청 멀리 튕기는데다가 왠만하면 안튕기고 미끄러져내려오고만 싶네요.
    physics 세팅에 Min Penetration For Penalty는 수치를 바꿔도 반응을 안하고요.
     
    2D마리오 같은 게임은 점프시 벽에 부딛히면
    걸림없이 깔끔하게 미끄러져 내려오는데
    그런 식으로 구현할 방법이 없나요?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4/05/19 15:37:42  59.11.***.135  고물스피커  423038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별빛찬란(2014-05-18 22:47:27)94.237.***.132추천 0
    raycast를 사용해보세요
    댓글 0개 ▲
    샌달(2014-05-18 23:43:28)118.38.***.243추천 0
    벽 박스콜라이더를 조절해보시는것도..
    조절한다고해서 문제가 안될시에
    댓글 0개 ▲
    어이쿠시밝(2014-05-19 03:02:26)223.194.***.76추천 0
    닿을떄 이벤트 생성하고 아래로 리지드바디 에드포스 사용해봐요
    댓글 0개 ▲
    설사(2014-05-19 15:18:38)추천 0
    답변들 감사합니다.^^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댓글 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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