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lol_264200
    작성자 : 쿨가이딩요
    추천 : 3
    조회수 : 940
    IP : 211.246.***.132
    댓글 : 6개
    등록시간 : 2013/06/12 12:51:58
    http://todayhumor.com/?lol_264200 모바일
    3.8패치노트.
    아트록스(Aatrox인데 저렇게 읽는거 맞나 'ㅅ') : 나중에 나온대요 

    애니  
    ▲ R(소환: 티버)  
     - 티버의 체력 증가 : 1200/1600/2000 -> 1200/2100/3000 
     - 티버의 마저 증가 : 25/45/65 -> 30/50/70 
     - 마나소모 감소 : 125/175/225 -> 모든 레벨에서 100 


    애쉬 
    @ 패시브(집중) 
     (애쉬 플레이어가 좀 더 전략적으로 패시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애쉬는 공격을 하지 않을 때 매 초마다 크리율 증가 효과가 아니라 3/4/5/6 Focus Stacks를 얻게 됨 
     - Focus Stack이 100이 되면 다음 평타는 크리티컬이 터진다 
     - 최초 Focus Stack은 애쉬의 크리율과 동일 

    코르키 
    ▲ R 
     - 데미지를 주지 않던 버그 수정 


    헤카림 
    @ E(파멸의 돌격) 
     - 타겟이 얇은 벽 너머에 있으면 그 벽을 넘어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몇몇 분의 제보 감사드립니다.)

    @ R(그림자의 맹습) 
     - 더 이상 돌격이 끝난 후 데미지를 주지 않음 
     - 대신 부딪히는 적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 100/200/300 (+0.4AP) -> 150/250/350 (+1.0AP) 

     : 원래 궁 데미지는 맞을 때 100/200/300(+0.4AP), 돌격 끝난 지점에서 50/125/200(+0.4AP)를 줬던 것을 생각해보면,  
     총 데미지는 150/325/500(+0.8AP)이다. 그런데 저 데미지를 150/250/350(+1.0AP)로 바꿨다는 것은 헤카림이 AP템을 잘 가지 않는다는 것을 생각해봤을 때 후반 너프인듯 싶습니다.  



    카르마 
    ▲ Q(내면의 열정) 
     - 마나 소모 감소 : 70/75/80/85/90 -> 50/55/60/65/70 
     - 폭발 범위 증가 : 230 -> 250 

    ▲ W(굳은 결의) 
     - 이제 적을 속박한 후에 시야를 정확히 제공 
     - 만트라 추가 효과 : Renewal 
      - 잃은 체력의 25%를 회복해주던 효과가 사라짐 
      - 캐스팅 즉시 카르마의 잃은 체력의 20%(+0.01AP %)를 회복시키고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잃은 체력의 20%(+0.01AP %)를 추가로 회복 

    ▲ E(고무) 
     - 만트라 추가효과 : Defiance 
      - 쉴드에 AP 효과(+0.6AP)가 들어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 



    카직스 : 밸런스 패치 
    @ Q(공포 감지) 
     - 고립 데미지가 증가 : 고립시 피해량 100/145/190/235/280(+2.0 추가AD) -> 101.5/145/188.5/232/275.5(+2.175 추가AD) 
      : 데미지 증가 45%라고 해서 직접 계산해서 써 봤습니다. 이전의 고립시 피해량이 딱히 기본 데미지의 비율과는 상관이 없는 것 같아서.. 
     - 거대 갈고리 진화 : 고립되지 않아도 잃은 체력의 8%만큼 피해를 추가(전에는 고립될 때만 12%) / 고립시 11.6% 

    @ W(공허의 가시) 
     - 슬로우 20% / 2초 지속 (이전에는 얼마였는지 모르겠네요) 
     - 마나 소모량 감소 : 60/70/80/90/100 -> 55/60/65/70/75 
     - 추가 AD 계수 증가 : 0.9 -> 1.0 
     - 진화 시에는 3발을 날리게 되는 대신 패시브 효과를 받지 못하게 됨(기존에는 패시브 효과도 들어갔음) 
     - 점프 도중에 사용할 수 없음 

    ▲ R(공허의 습격) 
     - 활성 보호색 진화 : 은신 상태에서 받는 피해량 감소 : 40% -> 50% 



    코그모 
    ▲ E(공허의 분비물) 
     - 버그 수정 



    리산드라 
    ▲ W(서릿발) 
     - 쿨다운 감소 : 18/16/14/12/10 -> 14/13/12/11/10 
     - 마나 소모량 감소 : 70 -> 50 
     - 리산드라가 죽고 나서 속박이 풀리던 버그를 수정 

    ▲ E(얼음갈퀴 길) 
     - 스킬 시전 후 즉시 쿨다운이 시작됨 (예전에는 E가 끝나는 이후부터 쿨다운이 돌아감) 

    @ R(얼음 무덤) 
     - 자신에게 시전시 : 2.5초간 지속(종전 1.5초) 
     - 슬로우 비율 증가 : 전 레벨 20% -> 20/30/40% 
     - 데미지 감소 : 150/300/450 -> 150/250/350 



    노틸러스 
    @ W(타이탄의 분노) 
     - 데미지 변경 : 30/55/80/105/130 -> 40/55/70/85/100 
     - 공격 대상 주위의 유닛에게 주는 데미지의 AP 계수가 정상보다 낮게 작용하는 버그를 수정 



    뽀삐 
    @ E(용감한 돌진) 
     - Spell has been refactored to better detect terrain (영어 딸려서 해석이 영... 벽꿍 할 때 지형을 좀 더 잘 인식하게 했다는 것 같은데) 



    세주아니  
    ▼ W(매서운 북풍 철퇴) 
     - 추가 체력 계수 감소 : 16% -> 10% 

    ▼ E(만년 서리) 
     - 슬로우 지속시간 감소 : 2/2.25/2.5/2.75/3초 -> 1.5/1.75/2/2.25/2.5초 

    ▼ R(빙하 감옥) 
     - 스턴/슬로우 지속시간 감소 : 1.5/1.75/2초 -> 1.25/1.5/1.75초 



    소나 : 만세 >_< 
    ▲ 기본 스펙 
     - 기본 체력 증가 : 410 -> 450 
     - 기본 방어력 증가 : 9.3 -> 11.3 

    @ 파워코드  
     - 데미지 변화 : 기존 8 + (10xLv) 에서 13/20/27/35/43/52/62/72/82/92/102/112/122/132/147/162/177/192 로 변화 
      (17레벨 이전 너프)

    ▲ W(인내의 아리아) 
     - W 파워코드 시 데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 
     - W 파워코드의 지속시간 감소 : 4초 -> 3초 
     - 추가 방어력/마저 감소 : 8/11/14/17/20 -> 6/7/8/9/10 
     - 기본 오라 효과(방어력/마저 증가) 변경 : 3/6/9/12/15 -> 6/7/8/9/10 



    쓰레쉬 
    ▼ Q(사형 선고) 
     - 사형선고를 쓰면서 점멸을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 수정(이게 버그라고?!) 



    바루스 
    @ Q(꿰뚫는 화살) 
     - 스킬 캐스팅 중에 적을 타게팅하면 바루스의 움직임이 멈추던 버그 수정 



    바이 
    ▲ 패시브(폭발 보호막) 
     - 고레벨에서 패시브의 쿨이 의도보다 1초 길었던 버그를 수정 (뭔 말이야) 

    @ Q(금고 부수기) 
     - 스킬 캐스팅 중에 적을 타게팅하면 바이의 움직임이 멈추던 버그 수정 


    ================================================================ 
    General Champion Notes 

    @ 이제 타겟 지정(플래쉬, 아리 궁, etc..) 벽 점프 스킬들은 커서에서 가장 가까운 벽의 양쪽 면을 모두 체크합니다. 따라서, 벽의 먼 쪽이 사거리 안에 들어오기만 한다면 벽 점프에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 새로운 타게팅 안내 표시 추가 : 다음 스킬에 맞으면 얼마나 넉백되는지를 표시해줍니다.
    - 알리스타 : W(박치기)
    - 리 신 : R(용의 분노) 
    - 뽀삐 : E(용감한 돌진)
    - 베인 : E(선고)

    @ 몇몇 스킬 사용 시 상대가 점멸을 사용했을 경우 판정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러한 점에 대해 일관성을 개선해서, 스킬 시전이 되지 않거나 점멸이 사용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다시 말해, 스킬이든 점멸이든 하나만 사용되지, 둘 다 사용되진 않습니다. 

    기억나시나요? 롤챔스 윈터 12강이었나.. 에서 샤이의 신지드가 벽점멸을 쓴 오리아나를 다시 던져넘기기 한 그 장면?
    이제 그런 장면을 볼 수 없다는 뜻입니다... 

    해당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이스 : 해머E(천둥 강타)
    - 신지드 : E(던져넘기기)
    - 스카너 : R(꼬리맛, 꿰뚫기)
    - 볼리베어 : Q(천둥 몰아치기)

    ==================================================================== 

    슬로우 지역에서의 변화
    - 반응성 개선(1/4초 단위로) : 슬로우 지역을 빠져나오면 거의 즉시 슬로우가 풀림(코그모의 E 같이 따로 슬로우가 걸리는 스킬 제외)
     = 슬로우가 좀 더 적게 걸리는 것 같지만 그게 맞는거임. 버그 아님ㅋ

    - 럭스 E(광휘의 특이점) : 폭발시 0.25초의 슬로우를 추가로 적용
    - 코그모 E(공허의 분비물) : 적중 시 1초간 슬로우가 적용 (범위를 바로 벗어나도 슬로우가 바로 풀리는 게 아님)


    ====================================================================
    아이템 변경사항 

    @ 똥신 
     - 가격 감소 : 350 -> 325 
     - 2티어 신발 조합비가 모두 25씩 상승 

    @ 도란 링 
     - 가격 감소 : 475 -> 400 (?!) 
     - 체력 감소 : 80 -> 60 
     - 마젠/킬 감소 : 5 -> 4 

    @ 도란 방패 
     - 가격 감소 : 475 -> 440
     - 방어력 감소 : 5 -> 0 
     - 체젠 증가 : 8 -> 10 
     - 고유 지속효과 변경 : 챔피언의 기본 공격 중 8(기존 6)을 방어 


    ★ 정글링 아이템들 
     - 마드레드와 랜턴에 달린 % 확률로 ~의 데미지를 준다는 패시브가 모두 삭제 
     - 대신 일정 데미지를 매 공격마다 추가로 주는(현재 마체테 등에 붙어있는) 패시브 강화 

    @ 마드레드의 갈퀴손 
     - 매 기본 공격시 몬스터에게 60의 추가 데미지 
     - 미니언에게 주던 보너스 데미지가 사라짐 

    @ 리글의 랜턴 
     - 매 기본 공격 시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데미지 
     - 미니언에게 주던 보너스 데미지가 사라짐 
      
     - 고유 사용 효과 : 와드 지속시간/쿨다운이 모두 90초로 감소(기존 180초) 
     - 공격력 증가 : 15 -> 25 
     - 피흡 증가 : 10% -> 15% 
     - 방어력 감소 : 30 -> 25 
     - 조합비용 상승 : 100 -> 500 (전체 비용 1600 -> 2000) 


    @ 고대 골렘의 영혼 
     - 몬스터에게 주는 추가 데미지 증가 : 25% -> 30% 

    @ 도마뱀 장로의 영혼 
     - 공격력 감소 : 45 -> 35 
     - 몬스터에게 주는 추가 데미지 증가 : 25% -> 30% 

    @ 망령의 영혼 
     - 주문력 감소 : 50 -> 40 
     - 몬스터에게 주는 추가 데미지 증가 : 25% -> 30% 


    @ 곡궁 
     - 가격 감소 : 950 -> 900 

    @ 역병의 비수 : 사라짐... 지못미 ㅜㅜ 

    @ 내셔의 이빨 
     - 조합 비용 상승 : 500(??) -> 920 (전체 비용 2950으로 상승한듯?) 
     - 주문력 감소 : 65 -> 60 
     - 패시브 추가 : 기본 공격에 15(+0.15AP)의 추가 마법 데미지를 부여 (역병의 비수 패시브를 내셔로 옮김)

    @ 마법사의 최후 
     - 조합식 변경 : 곡궁(900G) + 마법무효화의 망토(400G) + 단검(400G) + 700G = 2400G 
     - 공속 증가 : 40% -> 42% 
     - 패시브 수정 : 기본공격은 타겟의 마법저항력을 5씩 뺏어온다(최대 5스택) 

    =============================================================== 

    @ 소환사의 협곡 변경점 
     - 정글 몹 리젠시간이 모두 1:55로 변경  
     - 늑대와 골렘의 리스폰 시간이 60초 -> 50초 로 감소 
     -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의 기본 경험치가 220 -> 340으로 상승 (둘만 잡아도 3렙 찍는게 가능해진듯?) 
     - 블루/레드의 작은 도마뱀들의 경험치가 40 -> 10 으로 감소 

    @ 뒤틀린 숲 
     - 마체테, 정령석, 정령석 상위템 3종이 사용 가능 

    @ 수정의 상처
     - 여신의 눈물 : 충전량 증가 (4->5)
     - 마나무네 : 충전량 증가 (4->8)
     - 대천사의 지팡이 : 충전량 증가 (6->10)
     - 영겁의 지팡이 : 스택이 쌓이는 데 걸리는 시간 감소(60초 -> 40초)

    @ 칼바람 나락 
     - 마체테, 정령석, 정령석 상위템 3종 사용 가능 
     - 상점 닫히는 거리 상승 : 1400 -> 1600 / 닫히는 위치는 상점에서의 거리가 아니라 부활지점에서의 거리를 기준으로 

    ============================================================ 
    게임 인터페이스

    @ 게임 메뉴 : 키 설정 항목이 재구성됨 -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기타 여러가지 있는데 딱히 와닿는 게 아니라서 생략합니다.


    리그 시스템
    - 솔로/팀 챌린지 티어 플레이어들의 경기를 관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리그 메뉴의 옵션에서)
    - 장기간 랭겜을 하지 않았을 경우 LP가 깎이기 전에 경고를 해주는 기능 추가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3/06/12 13:08:38  175.205.***.40  진지를먹는자  220474
    [2] 2013/06/12 13:35:37  27.100.***.249  우리말나들이  364849
    [3] 2013/06/12 13:36:18  220.67.***.59  소나찡  263112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롤게 이용 안내서(2) - 메론샤베트님
    678422
    지나고 보니 추억이네 창작글 별을보는아이o 24/06/09 18:30 364 0
    678421
    봇전 도전과제 창작글 P4PERRRR 24/04/02 01:35 825 0
    678420
    대상혁이 어려워하는 게임 고릴라암내 24/03/14 15:16 1144 2
    678419
    현시점 lck DDOS공격이 악동의 소행이라고 보는 EU [2] 창작글 SuRiPark 24/02/29 16:18 1008 1
    678418
    혹시 11년전 롤 오유채널에서 겜하시던분들 아직 있습니까? 11년째 24/01/29 04:48 1123 0
    678411
    2023 LCK AWARDS 비하인드 제오페구케 꽁트도 함 dntmdgnqh99 23/12/20 19:15 980 0
    678407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당근당든 23/12/14 23:53 1226 0
    678405
    젠지 팬미팅 행사일정 [1] 질럿팅 23/12/05 13:56 1140 0
    678404
    T1 롤드컵 우승스킨 웃참고수 23/12/04 19:58 1294 0
    678403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 종목별 지도자 공개 당근당든 23/11/29 13:29 1148 0
    678402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 결선(12/2~12/3) 당근당든 23/11/28 16:54 1015 0
    678399
    악의 여단 아칼리 프레스티지 어떤가요 [1] 아루노마 23/11/20 16:01 1539 0
    678398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정보 당근당든 23/11/20 15:29 1241 2
    678397
    T1, 우승 직전 해외해설 [4] 싼타스틱4 23/11/20 12:09 1583 1
    678396
    캬 제오페구케 Kerria 23/11/19 19:14 1182 3
    678395
    롤드컵 결승 생중계 보는곳이요 [3] 딩기딩기기딩 23/11/18 20:02 1312 0
    678394
    티저는 진짜 잘뽑은거 같아요 미어캣캬악 23/11/17 16:05 1258 0
    678393
    2013년~ 2015년 쯤이던가요 신라봉 23/11/14 08:29 1143 1
    678392
    렛츠 e스포츠 토크쇼 : OK 저축은행 브리온 팬 페스타 당근당든 23/11/01 19:14 1078 0
    678391
    아트밸리 아산 제1회 e스포츠 문화산업 축전 당근당든 23/11/01 12:22 1191 0
    678390
    요새 원딜1티어 뭔가요?? [2] hera4479 23/10/30 16:01 1388 0
    678389
    아산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당근당든 23/10/26 18:57 1185 2
    678388
    TEN 23시즌 발로란트 글로벌 인비테이션 (10/7~10/8) 당근당든 23/10/07 04:21 1228 1
    678387
    GODS ft. NewJeans (뉴진스) 후훗 23/10/04 14:36 1250 0
    678386
    페이커 호감도 테스트 크크루ㅃㅃ 23/10/03 02:25 1722 0
    678384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땜에 우주패스 가입! 동글껌딱이 23/08/31 13:52 1477 1
    678383
    니코 브랜드 자이라 문도 [1] 똥구멍존잘 23/08/30 00:55 1435 3
    678382
    지역별 챔피언 아이콘 똥구멍존잘 23/08/19 12:19 1417 1
    678380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 -수도권 대표 선발전 당근당든 23/08/10 11:34 1293 0
    678379
    불멸의 영웅 [2] 똥구멍존잘 23/08/02 14:21 1539 1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