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록스(Aatrox인데 저렇게 읽는거 맞나 'ㅅ') : 나중에 나온대요
애니
▲ R(소환: 티버)
- 티버의 체력 증가 : 1200/1600/2000 -> 1200/2100/3000
- 티버의 마저 증가 : 25/45/65 -> 30/50/70
- 마나소모 감소 : 125/175/225 -> 모든 레벨에서 100
애쉬
@ 패시브(집중)
(애쉬 플레이어가 좀 더 전략적으로 패시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애쉬는 공격을 하지 않을 때 매 초마다 크리율 증가 효과가 아니라 3/4/5/6 Focus Stacks를 얻게 됨
- Focus Stack이 100이 되면 다음 평타는 크리티컬이 터진다
- 최초 Focus Stack은 애쉬의 크리율과 동일
코르키
▲ R
- 데미지를 주지 않던 버그 수정
헤카림
@ E(파멸의 돌격)
- 타겟이 얇은 벽 너머에 있으면 그 벽을 넘어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몇몇 분의 제보 감사드립니다.)
@ R(그림자의 맹습)
- 더 이상 돌격이 끝난 후 데미지를 주지 않음
- 대신 부딪히는 적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 100/200/300 (+0.4AP) -> 150/250/350 (+1.0AP)
: 원래 궁 데미지는 맞을 때 100/200/300(+0.4AP), 돌격 끝난 지점에서 50/125/200(+0.4AP)를 줬던 것을 생각해보면,
총 데미지는 150/325/500(+0.8AP)이다. 그런데 저 데미지를 150/250/350(+1.0AP)로 바꿨다는 것은 헤카림이 AP템을 잘 가지 않는다는 것을 생각해봤을 때 후반 너프인듯 싶습니다.
카르마
▲ Q(내면의 열정)
- 마나 소모 감소 : 70/75/80/85/90 -> 50/55/60/65/70
- 폭발 범위 증가 : 230 -> 250
▲ W(굳은 결의)
- 이제 적을 속박한 후에 시야를 정확히 제공
- 만트라 추가 효과 : Renewal
- 잃은 체력의 25%를 회복해주던 효과가 사라짐
- 캐스팅 즉시 카르마의 잃은 체력의 20%(+0.01AP %)를 회복시키고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잃은 체력의 20%(+0.01AP %)를 추가로 회복
▲ E(고무)
- 만트라 추가효과 : Defiance
- 쉴드에 AP 효과(+0.6AP)가 들어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
카직스 : 밸런스 패치
@ Q(공포 감지)
- 고립 데미지가 증가 : 고립시 피해량 100/145/190/235/280(+2.0 추가AD) -> 101.5/145/188.5/232/275.5(+2.175 추가AD)
: 데미지 증가 45%라고 해서 직접 계산해서 써 봤습니다. 이전의 고립시 피해량이 딱히 기본 데미지의 비율과는 상관이 없는 것 같아서..
- 거대 갈고리 진화 : 고립되지 않아도 잃은 체력의 8%만큼 피해를 추가(전에는 고립될 때만 12%) / 고립시 11.6%
@ W(공허의 가시)
- 슬로우 20% / 2초 지속 (이전에는 얼마였는지 모르겠네요)
- 마나 소모량 감소 : 60/70/80/90/100 -> 55/60/65/70/75
- 추가 AD 계수 증가 : 0.9 -> 1.0
- 진화 시에는 3발을 날리게 되는 대신 패시브 효과를 받지 못하게 됨(기존에는 패시브 효과도 들어갔음)
- 점프 도중에 사용할 수 없음
▲ R(공허의 습격)
- 활성 보호색 진화 : 은신 상태에서 받는 피해량 감소 : 40% -> 50%
코그모
▲ E(공허의 분비물)
- 버그 수정
리산드라
▲ W(서릿발)
- 쿨다운 감소 : 18/16/14/12/10 -> 14/13/12/11/10
- 마나 소모량 감소 : 70 -> 50
- 리산드라가 죽고 나서 속박이 풀리던 버그를 수정
▲ E(얼음갈퀴 길)
- 스킬 시전 후 즉시 쿨다운이 시작됨 (예전에는 E가 끝나는 이후부터 쿨다운이 돌아감)
@ R(얼음 무덤)
- 자신에게 시전시 : 2.5초간 지속(종전 1.5초)
- 슬로우 비율 증가 : 전 레벨 20% -> 20/30/40%
- 데미지 감소 : 150/300/450 -> 150/250/350
노틸러스
@ W(타이탄의 분노)
- 데미지 변경 : 30/55/80/105/130 -> 40/55/70/85/100
- 공격 대상 주위의 유닛에게 주는 데미지의 AP 계수가 정상보다 낮게 작용하는 버그를 수정
뽀삐
@ E(용감한 돌진)
- Spell has been refactored to better detect terrain (영어 딸려서 해석이 영... 벽꿍 할 때 지형을 좀 더 잘 인식하게 했다는 것 같은데)
세주아니
▼ W(매서운 북풍 철퇴)
- 추가 체력 계수 감소 : 16% -> 10%
▼ E(만년 서리)
- 슬로우 지속시간 감소 : 2/2.25/2.5/2.75/3초 -> 1.5/1.75/2/2.25/2.5초
▼ R(빙하 감옥)
- 스턴/슬로우 지속시간 감소 : 1.5/1.75/2초 -> 1.25/1.5/1.75초
소나 : 만세 >_<
▲ 기본 스펙
- 기본 체력 증가 : 410 -> 450
- 기본 방어력 증가 : 9.3 -> 11.3
@ 파워코드
- 데미지 변화 : 기존 8 + (10xLv) 에서 13/20/27/35/43/52/62/72/82/92/102/112/122/132/147/162/177/192 로 변화
(17레벨 이전 너프)
▲ W(인내의 아리아)
- W 파워코드 시 데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
- W 파워코드의 지속시간 감소 : 4초 -> 3초
- 추가 방어력/마저 감소 : 8/11/14/17/20 -> 6/7/8/9/10
- 기본 오라 효과(방어력/마저 증가) 변경 : 3/6/9/12/15 -> 6/7/8/9/10
쓰레쉬
▼ Q(사형 선고)
- 사형선고를 쓰면서 점멸을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 수정(이게 버그라고?!)
바루스
@ Q(꿰뚫는 화살)
- 스킬 캐스팅 중에 적을 타게팅하면 바루스의 움직임이 멈추던 버그 수정
바이
▲ 패시브(폭발 보호막)
- 고레벨에서 패시브의 쿨이 의도보다 1초 길었던 버그를 수정 (뭔 말이야)
@ Q(금고 부수기)
- 스킬 캐스팅 중에 적을 타게팅하면 바이의 움직임이 멈추던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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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l Champion Notes
@ 이제 타겟 지정(플래쉬, 아리 궁, etc..) 벽 점프 스킬들은 커서에서 가장 가까운 벽의 양쪽 면을 모두 체크합니다. 따라서, 벽의 먼 쪽이 사거리 안에 들어오기만 한다면 벽 점프에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 새로운 타게팅 안내 표시 추가 : 다음 스킬에 맞으면 얼마나 넉백되는지를 표시해줍니다.
- 알리스타 : W(박치기)
- 리 신 : R(용의 분노)
- 뽀삐 : E(용감한 돌진)
- 베인 : E(선고)
@ 몇몇 스킬 사용 시 상대가 점멸을 사용했을 경우 판정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러한 점에 대해 일관성을 개선해서, 스킬 시전이 되지 않거나 점멸이 사용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다시 말해, 스킬이든 점멸이든 하나만 사용되지, 둘 다 사용되진 않습니다.
기억나시나요? 롤챔스 윈터 12강이었나.. 에서 샤이의 신지드가 벽점멸을 쓴 오리아나를 다시 던져넘기기 한 그 장면?
이제 그런 장면을 볼 수 없다는 뜻입니다...
해당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이스 : 해머E(천둥 강타)
- 신지드 : E(던져넘기기)
- 스카너 : R(꼬리맛, 꿰뚫기)
- 볼리베어 : Q(천둥 몰아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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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로우 지역에서의 변화
- 반응성 개선(1/4초 단위로) : 슬로우 지역을 빠져나오면 거의 즉시 슬로우가 풀림(코그모의 E 같이 따로 슬로우가 걸리는 스킬 제외)
= 슬로우가 좀 더 적게 걸리는 것 같지만 그게 맞는거임. 버그 아님ㅋ
- 럭스 E(광휘의 특이점) : 폭발시 0.25초의 슬로우를 추가로 적용
- 코그모 E(공허의 분비물) : 적중 시 1초간 슬로우가 적용 (범위를 바로 벗어나도 슬로우가 바로 풀리는 게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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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변경사항
@ 똥신
- 가격 감소 : 350 -> 325
- 2티어 신발 조합비가 모두 25씩 상승
@ 도란 링
- 가격 감소 : 475 -> 400 (?!)
- 체력 감소 : 80 -> 60
- 마젠/킬 감소 : 5 -> 4
@ 도란 방패
- 가격 감소 : 475 -> 440
- 방어력 감소 : 5 -> 0
- 체젠 증가 : 8 -> 10
- 고유 지속효과 변경 : 챔피언의 기본 공격 중 8(기존 6)을 방어
★ 정글링 아이템들
- 마드레드와 랜턴에 달린 % 확률로 ~의 데미지를 준다는 패시브가 모두 삭제
- 대신 일정 데미지를 매 공격마다 추가로 주는(현재 마체테 등에 붙어있는) 패시브 강화
@ 마드레드의 갈퀴손
- 매 기본 공격시 몬스터에게 60의 추가 데미지
- 미니언에게 주던 보너스 데미지가 사라짐
@ 리글의 랜턴
- 매 기본 공격 시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데미지
- 미니언에게 주던 보너스 데미지가 사라짐
- 고유 사용 효과 : 와드 지속시간/쿨다운이 모두 90초로 감소(기존 180초)
- 공격력 증가 : 15 -> 25
- 피흡 증가 : 10% -> 15%
- 방어력 감소 : 30 -> 25
- 조합비용 상승 : 100 -> 500 (전체 비용 1600 -> 2000)
@ 고대 골렘의 영혼
- 몬스터에게 주는 추가 데미지 증가 : 25% -> 30%
@ 도마뱀 장로의 영혼
- 공격력 감소 : 45 -> 35
- 몬스터에게 주는 추가 데미지 증가 : 25% -> 30%
@ 망령의 영혼
- 주문력 감소 : 50 -> 40
- 몬스터에게 주는 추가 데미지 증가 : 25% -> 30%
@ 곡궁
- 가격 감소 : 950 -> 900
@ 역병의 비수 : 사라짐... 지못미 ㅜㅜ
@ 내셔의 이빨
- 조합 비용 상승 : 500(??) -> 920 (전체 비용 2950으로 상승한듯?)
- 주문력 감소 : 65 -> 60
- 패시브 추가 : 기본 공격에 15(+0.15AP)의 추가 마법 데미지를 부여 (역병의 비수 패시브를 내셔로 옮김)
@ 마법사의 최후
- 조합식 변경 : 곡궁(900G) + 마법무효화의 망토(400G) + 단검(400G) + 700G = 2400G
- 공속 증가 : 40% -> 42%
- 패시브 수정 : 기본공격은 타겟의 마법저항력을 5씩 뺏어온다(최대 5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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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환사의 협곡 변경점
- 정글 몹 리젠시간이 모두 1:55로 변경
- 늑대와 골렘의 리스폰 시간이 60초 -> 50초 로 감소
-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의 기본 경험치가 220 -> 340으로 상승 (둘만 잡아도 3렙 찍는게 가능해진듯?)
- 블루/레드의 작은 도마뱀들의 경험치가 40 -> 10 으로 감소
@ 뒤틀린 숲
- 마체테, 정령석, 정령석 상위템 3종이 사용 가능
@ 수정의 상처
- 여신의 눈물 : 충전량 증가 (4->5)
- 마나무네 : 충전량 증가 (4->8)
- 대천사의 지팡이 : 충전량 증가 (6->10)
- 영겁의 지팡이 : 스택이 쌓이는 데 걸리는 시간 감소(60초 -> 40초)
@ 칼바람 나락
- 마체테, 정령석, 정령석 상위템 3종 사용 가능
- 상점 닫히는 거리 상승 : 1400 -> 1600 / 닫히는 위치는 상점에서의 거리가 아니라 부활지점에서의 거리를 기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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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인터페이스
@ 게임 메뉴 : 키 설정 항목이 재구성됨 -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기타 여러가지 있는데 딱히 와닿는 게 아니라서 생략합니다.
리그 시스템
- 솔로/팀 챌린지 티어 플레이어들의 경기를 관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리그 메뉴의 옵션에서)
- 장기간 랭겜을 하지 않았을 경우 LP가 깎이기 전에 경고를 해주는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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