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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programmer_13035
    작성자 : 습들갓
    추천 : 0
    조회수 : 588
    IP : 39.7.***.226
    댓글 : 7개
    등록시간 : 2015/09/01 19:43:57
    http://todayhumor.com/?programmer_13035 모바일
    게임프로그래밍 하면서 다이렉트를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게임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최근 다이렉트3디 11를 공부하면서, 3디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들 위주로 알아가고 있는데요. 

    책이 오타도 많고 예제도 불성실하게 되있고,, 평가가 너무 안좋은 교재라 새로운 다이렉트 교재로 바꾸려고 하는 와중에 질문드립니다.

    다이렉트 말고 유니티 같은 엔진 공부를 바로 하는 것도 상관 없나요?? 

    휴학 중이라 학원을 다니면서 게임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했기에 그저 커리대로 따라가고 있는데.  

    다이렉트를 꼭 거쳐야 하는 지 의문이 드네요..

    이 분야에 너무 문외한이라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너무많아(2015-09-01 20:00:40)182.162.***.197추천 0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하시려면
    다이렉트X  를  활용하여 여러 기법들을
    구현해보는게 필요하지요

    물론 현업에서는 엔진사용할겁니다만

    다이렉트X 나 OpenGL 들은 기본 내공이거든요;
    댓글 0개 ▲
    intotheblue(2015-09-01 22:24:56)182.221.***.188추천 4
    용어는 정확하게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댓글 0개 ▲
    navs(2015-09-01 22:48:40)1.238.***.34추천 0
    1/ 공감
    댓글 0개 ▲
    garlic31(2015-09-01 23:27:20)210.99.***.26추천 0
    저는 openGL로 익히는걸 추천합니다.
    어짜피 3d에 필요한 api들은 다 비슷비슷해서 하나만 제대로 익혀두면 나머지는 쉽게 터득하실 수 있을꺼예요
    댓글 0개 ▲
    sodmaster(2015-09-02 02:48:49)70.114.***.222추천 0
    게임쪽으로갈꺼면 일단 3D 공간이 컴퓨터에서 어떻게 존재하나를 먼저 익혀두시면
    유니티도 껌씹듯이 익히실겁니다.
    백년만년 툴에만 의존할건 아니니까요
    댓글 0개 ▲
    달울림(2015-09-02 09:27:26)211.36.***.167추천 0
    쓰리디 게임을 만드실꺼라면 한번쯤 공부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 유니티로만 쓰는건 편하지만 평생 유니티만 쓸경우 이고.. 위에 분들이 잘 설명해주셨네영 ㅎ
    댓글 0개 ▲
    [본인삭제]앵켕(2015-09-02 15:24:38)112.175.***.16추천 0
    댓글 0개 ▲
    AndroProg(2015-09-02 22:55:55)121.183.***.66추천 0
    좀 비유가 심할진 모르겠지만 거의 3D쪽의 프로그래밍 언어 레벨이랄까요.. 기본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
    댓글 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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