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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차단 상태
    방구석공방장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가입 : 15-10-16
    방문 : 485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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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구석공방장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8 PG 유니콘 벤시 도색(Bule 싸이코프레임 버전) [새창] 2016-05-30 17:48:07 1 삭제
    벤시도 먹선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외부 장갑이 어두운 색이기 때문에 잘 표시 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먹선을 넣은 것과 넣지 안은것의 차이는 확실히 드러납니다.
    먹선을 넣을 경우 명암 구분이 좀더 명확하게 드러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7 ??? : 여성을 위한 정책을 먼저 펼쳐주세요 [새창] 2016-05-30 10:09:36 0 삭제
    설마 우리나라이야기 인가요?....뉴질랜드 이야기를 하고 있는듯...
    6 항공모함 프라모델 도색 질문이요! [새창] 2016-03-10 17:15:42 0 삭제
    안녕하세요~초보모델러 사신이 입니다^^
    먼저 프라모델 도색을 결심 하신것을 정말정말 축하 드립니다^^
    조그맣지만 약간의 조언 올리겠습니다.

    1. 에나멜이랑 락카랑 같이 쓰이는지
    -> 항공모함을 만드신다고 하셨는데요...1/700사이즈면 두개 다 사용하셔야 합니다.
    큰 부분은 에어브러쉬 락카 도료로 도색 하시고 중간중간 포인트 도색 하시는 부분은 에나멜로 붓칠 하시면서 작업 하시면 됩니다^^

    2. 색배합은 어찌해야되는지
    -> 항공모함 쪽은 기본적으로 군제(Hobby 도료)에 어지간 하면 지정색이 있습니다.
    그것을 참고하시면서 도색을 하시면 될거구요 에나멜도 마찬가지로 지정 에나멜 색이 있습니다.
    그래도 모자르다 하시면 도료끼리 섞어서 색을 만드시는 방법도 있는데요..요건 좀 난이도가 있어서 힘듭니다.
    자료를 많이 찾아 보셔야 할겁니다.

    3. 에어랑 붓이랑 같이쓰기도 하는지
    ->위에도 말했다시피 밀리터리(항모,전투기,전차,헬기 등)쪽은 같이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물론 전체 에어브러쉬로도 작업이 가능 하시지만 그렇게 하신다면 엄청난 마스킹작업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하 괴수급 고수분들은 하나하나 전부 마스킹 하시면서 작업을 하시죠..
    엄청난 노가다량....특히 항모의 경우 전투기도 도색을 하셔야 할 것이고 데칼도 붙이 셔야 하는데...
    이것도 생각보다 엄청난 노가다 입니다..그래서 에나멜 붓칠을 병행 합니다^^

    4. 데칼은 언제 붙이는지
    ->이 기준이 굉장히 애매합니다.
    밀리터리는 조립의 특성상 접착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것인데요...작업을 하시다 보면 중간중간 부품 만들어 놓고 도색하고 데칼 붙이고 마감하고 부품별로 모아서 최종 조립 하는
    그런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물론 조립해놓고 도색 하셔도 무방합니다만...그렇게 하신다면 엄청난 마스킹 작업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쉬운 방향으로 가기 위해서 부품별로 따로 만들어서 마지막에 최종적으로 도색 하는 것이구요^^;
    특히나 항모 같은 경우는 이게..더...살벌합니다...생각하기 따라서는 내가 왜 이걸 시작했을까 할 정도로요...
    만들어 놓으면 이쁘긴 한데...그 과정이 정말 힘들거든요.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방법은
    1. 설명서를 정독하여 머릿속에 작업 순서를 그린다
    2. 부품별로 도색을 진행하고 데칼등 작업을 마무리 한 후 최종적으로 큰 부품 덩어리를 만든다.
    3. 마지막에는 큰 부품 덩어리들을 최종 결합한다.

    크게 이런 순서로 진행 하시면 괜찬으실것 같습니다^^
    항모는 정말 작업하기 힘들지만 그만한 가치를 가지는 모델입니다.
    부디 멋진킷 만들어서 사진 꼭 올려주세요~~^^
    이상 허접한 모델러 사신이었습니다
    5 도색 질문입니다ㅠㅠㅠ [새창] 2016-02-12 11:03:09 1 삭제
    안녕하세요~초보 프라모델쟁이 사신이입니다^^;
    질문 하신 내용중에 캔스프레이로 도색 하셨다고 하셧는데요 락카 도료 이셧나요?
    그리고 먹선은 어느걸로 넣으 셨는지....
    먼저 제가 아는 대로 적어보자면

    첫번째로 캔스프레이 도색을 하실때 락카도료가 아닌 에나멜캔으로 도색하시고 그위에 먹선 작업 후
    에나멜 신너로 지우셧다면 둘다 지워집니다....
    하지만 아무리 초보라도 이런 실수는 안하실터이니...

    두번째 경우 캔스프레이 도색 후 먹선 작업 그후 신너로 지울때 에나멜 신너가 아닌 락커 신너로 지웠을 경우
    이경우는 그래도 상당히 많이 실수 하시는 부분입니다..

    세번째 먹선을 지우실때 힘을 너무 주시면 아무리 튼튼하게 도색 하셨어도...벗겨집니다..ㅠㅠ
    이럴때는 최대한 힘을 빼시고 하시는 방법밖에 없어요;;;

    그리고 마감제를 유광으로 하신다고 하셨는데요...
    죄송스럽지만 그 차이가 보이실 겁니다...
    그것도 꽤 많이요....물론 마감제를 약간 두껍게 올리면 커버가 가능 하긴 하지만..
    상당히 어려운 기술입니다...마감제가 너무 두꺼우면 오히려 약간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해결책으로는 어쩌겟습니까..ㅠㅠ다시 도색 하시는 방법밖에는...
    부디 좋은 방법으로 해결 하실 수 있기를 바라며
    이상 짧은 답변 마칩니다^^:;;
    4 질문/ 락카도색 [새창] 2016-02-05 16:23:31 0 삭제
    안녕하세요^^
    초보 프라모델 덕후 사신이입니다
    음..기본적으로 스프레이도료로 도색하실때는....
    위에 댓글님들이 다신 그정도의 조언밖에 해 드릴 말이 없어요..
    원래 스프레이자체가 분사량이 많아서 도색면이 두꺼워지는 단점도 있구요
    더군다나 스프레이 한통에 비싼건 만원이 넘는것고 있고...그런 문제 때문에 아끼고 싶지만 도색이라는 것이 내맘대로 쉽게 되는 것도 아니고..
    기본적으로 도색은 한번에 올리는 것 보다는 두세번 나눠서 올리세요
    그리고 스프레이는 건조시간이 꽤 깁니다...일반적인 에어브러쉬로 도색하는것과는 비교가 안돼요..
    그러니..한번 뿌리시고 최소 1시간은 건조 시키고 한번 더 뿌리는 방식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프레이 도색도 잘하시는 분들 보면 정말 우주괴수급으로 잘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는 힘들죠....
    그래서 추천하는게 에어브러쉬 이지만..이건 또 장비를 갖춰야 한다는 부담감이...
    위에 댓글님들 중에 영일라커 추천하신분이 계셧는데요
    물론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구입하실때 꼭! 플라스틱용을 구매하셔야 해요
    일반 라커 사셧다가는....잘못하면 프라모델이 녹아서 깨지거나 뭉개집니다..
    이런점만 주의 하신다면 충분히 즐거운 프라생활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3 건프라 인터넷의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이유는 뭘까요? + 웨더링 질문 [새창] 2016-02-05 11:20:11 0 삭제
    프라 가격은 댓글님들이 워낙 대답을 잘해주셔서 패쑤~~
    웨더링은 기본적으로 데칼+마감제 하시고 진행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웨더링에 사용하는 도료는 주로 에나맬도료를 사용하는데...
    웨더링을 하실 경우 맘에 안드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지워야 하지요...이때 사용하는게 에나멜 신너...
    하지만 이게 약간 재밌는게 통상적으로 프라모델 도색에 사용하시는 것은 아크릴 도료나 락커 도료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원래는 반응을 하지 않아서 지워지지 않아야 하는데 그래도 같은 신너이다보니 지워져요....
    그래서 지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마감제를 하고 웨더링을 진행 합니다.

    두번째로는 데칼과 마감제까지 올린후에 웨더링을 진행 하는 것이 더욱 자연스러운 표현이 나오거든요..
    웨더링으로 막 지저분하게 해 놓고 나중에 데칼을 붙이면 이것 또한...언발란스죠...기체는 더러운데 마크부분은 깨끗한..
    그래서 데칼을 붙이고 웨더링을 하는데 데칼은 아무리 잘 붙여도 손대면 떨어집니다...
    그래서 마감제로 고정하고 웨더링을 하는 것이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웨더링 하고 마감제 올리면 색이 변색 돼지 않고 좋지 않을까..
    일견 생각하기에 맞는 말인거 같은데요...
    하지만 웨더링은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자연스러움이 포인트입니다.
    시간이 지나서 변색이 되도 그것 또한 자연스러운 모습이죠..

    뭐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 설명을 하였지만
    궁극적인 것은 프라모델은 개인의 취미이며 자기 만족이기때문에
    어떻게 만들던 제 맘에 들면 그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허접한 답변 마칩니다...^^;;
    2 [건프라]똥색부품이 거슬리더군요. <부제:레프 조립개시> [새창] 2015-11-27 11:34:58 1 삭제
    먼저 라커펜으로는 아무리 잘 칠하셔도 붓 자국이 남습니다.
    더군다나 메탈릭 계열이라면 더욱더 심하구요
    위에 말씀 하신 분처럼 액을 짜내서 붓으로 칠하는 것도 한개의 방법 입니다만....
    가급적이면 메탈릭 도료는 스프레이를 권해 드립니다.
    붓으로 도장하면 어찌해도 붓자국이 남아서...물론 신경 안쓰신다면야 패쓰;;

    웨더링은 자연스럽게 더러움이 주요포인트인데,.,,
    이게 말로는 쉬운데 직접 해보면 상당히 힘듭니다..
    (제가 만든 GP03이 그 케이스중 하나입니다...)
    웨더링은 기본적으로 마감제까지 마무리 하신 다음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감제를 뿌리고 하셔야 웨더링 잘못된거 지우실때 밑색이 같이 지워지는 불상사가 발생 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웨더링도 좋은 제품 많이 나왔어요..
    흔히 말하는 웨더링 마스터도 괜찬은 제품이고...다만 3가지 색에 1만원대의 가격이라는게 함정...좀 가격이 있죠
    적은 비용으로 하실 경우라면 에나멜로 드라이브러싱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나멜을 적정량 붓에 적신후 휴지나 천에 줏칠을 하세요
    그러면 붓에는 정말 소량의 에나멜만 남아있는데 이것을 한가지 방향으로(예를들면 위에서 아래로)
    그냥 스치듯이 붓칠하시면 붓에 남아있는 소량의 에나멜이 거친 느낌으로 칠해집니다.
    이 작업을 반복하시면 되세요...물론 과하면 안좋습니다.
    웨더링의 기본은 적당함을 잊지 마시구요

    처음에는 많은 실패가 있으실 겁니다.
    하시다 보면 요령도 생기실거구...웨더링은 그냥 아무킷이나 연습용으로 하나잡아서
    충분히 연습 하신 후에 작업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초보 프라유저 프라사신 이었습니다~~~
    1 이번에 새로 가입한 신입입니다(사진 6장...) [새창] 2015-10-19 10:37:55 1 삭제

    한장이 빠져서 첨부해서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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