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society_5401
    작성자 : 의병처럼 (가입일자:2019-10-13 방문횟수:1)
    추천 : 1
    조회수 : 371
    IP : 58.126.***.197
    댓글 : 1개
    등록시간 : 2019/10/13 19:43:15
    http://todayhumor.com/?society_5401 모바일
    [조국에게 보내는 편지]
    옵션
    • 창작글

    시사 자게 글쓰기 권한이 미달되어 부득불 여기에 올립니다. 죄송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새벽 4시쯤 귀가하여
    그 간의 과정을 톺아 보면서
    벅찬 감정이 진정되지 않아
    자는둥 마는둥 아침을 맞고
    오랜만에 긴 편지를 한 통 썼습니다.
    이런 마음을 전하지 않으면 병이 될 것 같아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차 범국민촛불 서초광장에서
    [조국에게 보내는 편지]

    고맙습니다.
    깨끗하게 살아줘서.

    살아봐서 잘 알지만
    어디 그게 쉬운 일이던가요.
    사사로운 이익에도
    양심이 물러지고
    어줍짢은 손해에도
    선택이 흔들리기 십상인데
    당신은 어찌 그리도 깨끗하던지요.

    삶의 이력을 해부하듯 하고
    영혼을 탈곡하듯 털어댔어도
    당신의 삶은
    떠오르는 햇살에 밀려난
    안개를 벗은 아침 산처럼
    시간 흐를수록 눈이 시리게
    선연하고 푸르기만 합디다.

    고맙습니다.
    당당하게 맞서줘서.

    수모와 수난의 날이 이어졌습니다.
    깜냥도 자격도 안되는 뺏지들이 감별한답시고
    이치에도 맞지않고 근거도 없는
    거짓과 조작 나부랭이를 흔들어대며
    끝없이 궁지로 내몰땐
    얼마나 억울하고
    자존감이 무너져 내렸겠습니까.

    그래도 당신은
    또박또박 우렁우렁한 목소리로
    이치에 어긋남을 따졌고
    상식에 벗어남을
    단호하게 짚어줬습니다.
    인내와 냉정 가득 느껴지던
    떨리는 음성의 그 당당함이
    아픈 기억 속에 지금도 선명합니다.

    고맙습니다.
    의연히 버텨줘서.

    짐작이란 단어를 감히
    꺼내어 표현하는 것조차
    아프고 미안한 시간들이 허리케인처럼
    당신을 할퀴고 지나갔습니다.

    범인 같았으면 수 십, 수 백번을
    무너지고 부서져 내렸을
    참혹한 날들이 이어졌습니다.

    그럼에도 당신은
    소리 내어 비명 한 번 지른 적이 없습니다.
    야수같은 공격에 너무도 억울하여
    미처 숨기지 못 하고 얼핏 드러내 보인
    너무 마음이 아프다는 단말마 신음이 다 였고
    당신으로 하여 시련의 복판을 걸어가고 있을
    딸의 생일을 챙기기 위해
    케익 조각을 사 들고 들어가던
    쓸쓸하디 쓸쓸한 뒷모습이 다 였습니다.

    홀로 입술 깨물며 견딘
    시간이 얼마고
    남 몰래 눈물로 얼룩졌을 시간이 얼마인지
    우리는 감히 상상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 중에도
    부창부수에 부전녀전이라더니
    우리의 일은
    우리가 견디고 이겨 낼 터이니
    당신은 오직 당신의 일만을 생각하라던
    정교수님과 딸의 단호한 결기는
    당신이 지은 공덕과 삶의 신뢰가
    얼마나 단단하고 숭고한 것인지
    그저 놀랍고 부럽기까지 했습니다.

    그렇게 정말 당신은
    당신의 길, 당신의 일만 보며 가고 있습니다.

    자신을 위해서는 단 한 번도
    이기적인 적이 없었을 것 같은 당신이
    나라와 국민을 위한 길에서 보여 주는 당신의 이기주의(?)는
    어찌 이리도 지독하고 표독스러운지요.
    차고 굳은 당신의 소신과 신념이 의심없이 짚어지면서도
    그 무서운 강단과 결기에 무시로 몸서리치기도 합니다.

    고맙습니다.
    지금, 여기 와 줘서.

    역사가 맺어준 인연이 운명이 되고
    운명을 넘어 다시 역사 속으로
    담대히 걸어 들어가는 사람들.
    역사가 부여하고 국민이 명한
    시대의 소명을 온 삶을 바쳐 행한 사람들.

    멀리는 이순신, 유관순, 김구 등으로부터
    가까이로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까지
    그 유구한 역사적 운명에 당신이
    닿아있음을 우리는 직감합니다.

    김대중 대통령이
    폭압과 통제의 시대를 종식하고
    민주주의의 새로운 지평과 기틀을 닦았다면
    노무현 대통령은
    자신의 삶을 송두리째 던져가며
    시대정신과 역사적 과제를 일깨워 주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하는 당신은
    당신이 원튼, 원치 않았든 역사의 거릿대가 되었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검찰개혁이라는 거릿대질로
    우리 사회 바닥에 켜켜히 쌓여 굳어가던
    묵은 시대의 묵은 쓰레기들이 일순 물위로 다 떠올랐습니다.
    대청소를 위한 절호의 기회를 당신이 만들어 주었습니다.

    거기에 국민들이 동의하고 팔 걷고 함께 나섰습니다.
    지금이 아니면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나라’는
    요원할 수도 있다는 국민의 절박한 요구가
    들불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믿습니다.
    당신과 함께 하기에 현실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지금, 여기, 당신이 우리와 함께 있음이
    우리는 너무도 고맙고 영광스럽습니다.

    함께 꾸는 꿈은 단연코 현실이 된다지요.
    함께 이기고 싶습니다.
    함께 승리를 노래하고 싶습니다.

    그 날을 위해 당신이 지금껏 그래왔듯이
    변함없이 신념과 소임을 굳건히 움켜쥐고
    우리와 함께 싸워 나가길 소원합니다.
    그 길에 우리도 변함없이 동행하겠습니다.

    당신이 그렇듯이 우리도
    지치지 않겠습니다.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물러서지 않겠습니다.

    이미 만신창이로 서 있는 당신에게
    참으로 염치없고 가혹한 부탁일 수 있으나
    더욱 힘을 내어 주십시오.
    더욱 악바리가 되어 주십시오.
    더욱 건강해 주십시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적폐검찰과 적폐언론의 무자비한 린치로 고통받고 있는
    당신의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미안하다고...정말 미안하다고
    촛불로 깨어있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아
    따뜻한 위로와 존경을 대신 전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결실의 계절 가을에
    우리가 함께 하는 검찰개혁도
    소담한 결실을 확인할 수 있기를 학수 고대하며
    이만 줄입니다. 사랑합니다.

    - 서초광장에서 한 촛불시민 드림 -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9/10/14 11:28:38  116.120.***.46  애미야국이짜다  343645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5504
    불매운동 관련 설문조사 부탁드려요~ 선물 드립니다~ [6] Irene99 19/11/20 19:13 411 0
    5503
    한 미국인 마더의 지혜로운 조언.. [31] IAM 19/11/20 12:06 3194 25
    5502
    급속보)스페셜경제 00생명보험 취업사기 추가증거포착 [1] 펌글 존코너21 19/11/19 21:09 58 0
    5501
    불매운동 설문조사 부탁드려요~ 선물 드립니다~ Irene99 19/11/19 18:44 116 0
    5500
    크리스마스를 앞둔 페덱스와 아마존의 마케팅 [1] 쵸인군 19/11/19 10:13 1457 1
    5494
    <우리지금만담>에서는 여러분의 #손절 사연을 기다립니다 창작글 우리지금만담 19/11/17 11:26 104 0
    5492
    보배드림에서 난리난 웨딩컨설팅 업체 도산 사건 근황(기레기의 만행) [8] 대한민국아자 19/11/16 08:11 1666 18
    5489
    배스트 한번만 보내주세요 (연차의무화,근로감독청원 엄격히) 청원글입니다 [11] 오징어슛 19/11/15 10:47 645 5
    5487
    프로듀스 1.2에서도 조작 흔적이... 노가리시아 19/11/14 14:42 228 0
    5486
    프듀 101에 사기당한 여러분, '이것' 신청하고 10만원 보상받으세요 [1] 파리대제 19/11/14 14:35 2102 5
    5484
    소음으로 전기차를 충전하는 기술 쵸인군 19/11/14 01:19 209 1
    5481
    중국서 흑사병 발생..보건 당국은 '쉬쉬' (여행주의) 고탄지방 19/11/13 20:24 405 3
    5480
    진용진님보다는 한참 부족하지만.. 하루한갑 19/11/13 18:00 124 0
    5479
    홍정욱 딸 마약이 CJ 이선호보다 훨씬 위험하다는데 잼잼서울 19/11/13 14:41 164 1
    5478
    ??? : 패스트야말로 중국이 대국이라는 증거 [1] 펌글 감동브레이커 19/11/13 12:50 342 2
    5477
    햄버거먹고 설사한 적 있나요? [2] oㄴo 19/11/13 11:55 154 0
    5476
    좋아요 기능 사라지는 인스타그램 [3] 쵸인군 19/11/13 10:26 2336 5/6
    5475
    수능날 매번 나오는 사진.jpg [12] jumpman23 19/11/13 10:20 2394 6/12
    5474
    빅데이터로 알아보는 궁금증 - 우리나라 기업 중 가장 유명한 곳은? [1] 픽데이터 19/11/12 15:11 797 0
    5473
    젊은 폐암 환자가 펜벤다졸 국민청원을 한 이유 [6] 창작글 베베앙또 19/11/12 11:22 2559 10
    5472
    연이자 8000%, 살인적인 불법 고금리 사채업자 일당 무더기 검거현장 rameka 19/11/11 15:38 189 0
    5471
    이시국강요하는사람들에게 [12] JusticeSoul 19/11/11 13:50 1198 0/6
    5470
    손나은 악플러, S대 법대 출신 중년男...손나은도 놀랐다.gisa [2] 펌글 푸하하하!! 19/11/11 12:18 634 6
    5469
    서울대 총학을 욕하는게 아니라 그냥 서울대가 아니꼬운거잖아요 본인삭제금지 아재개그제조기 19/11/11 12:17 282 0
    5468
    칸 광고제 휩쓴 KFC의 언팔로우 마케팅 [2] 창작글 쵸인군 19/11/10 21:24 596 2/6
    5466
    몽골 헌재소장 출국... 감자돌이! 19/11/09 09:55 1929 7
    5464
    < SBS스페셜에서 악플러를 초대합니다 > sbsspecial1 19/11/07 18:01 322 1
    5461
    유정호 이분 무슨일 있나요?? [1] 어둠과분노 19/11/06 19:52 422 1
    5460
    노재팬 안 하는 이유 ??????.jpg [1] 펌글 울라울라토끼 19/11/06 15:22 924 1
    5458
    음 유머글(X) 오유하면서 알게된 스님 근황입니다 [1] 베스트금지베오베금지본인삭제금지 스윙송아지 19/11/06 00:06 831 4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