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s://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오유인페이지
    개인차단 상태
    눈을떠라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가입 : 18-12-03
    방문 : 1447회
    닉네임변경 이력
    회원차단
    회원차단해제
    게시물ID : sisa_1264956
    작성자 : 눈을떠라
    추천 : 3
    조회수 : 1159
    IP :
    댓글 : 1개
    등록시간 : 2026/03/05 18:31:03
    https://todayhumor.com/?sisa_1264956 모바일
    이란 핵보유 명분만 더 키워준 미국의 멍청이 힘자랑

    이번 전쟁이 잠시 소강상태에 들면서 중간 대차대조 평가

    현재까지 이란의 인명피해와 여타 피해가 압도적으로 많다는건 당연하다. 하지만 이런 와중에도 이란이 이 전쟁으로 얻은게 적지 않다는 사실이 명백해지고 있다. 

    무엇보다 이스라엘의 압력에 얼결에 끌려들어 온 미국으로선 무기와 돈만 잔뜩 쓰고 얻어간 거라곤 그저 세계에 나 힘 쎄다. 는 것을 좀 알아달라고 한거 밖에 없다.

    땅 한뙤기 못 점령했고 그냥 지금은 자국 방산기업들  모아놓고 무기 쫌 빨리 못대주냐고 닥달중이라니...

    미국도 알레이 버크급 구축함 한대 이란미사일에 박살났다는 소문도 있고, 중동 각국의 미군기지들 상당수가 파괴 되었다는건 뉴스로 많이 나왔고, 그로 인해 인명피해도 수백명 정도는 입은 듯하다. 

    이란이 미국.이스라엘 공격으로 훨씬 더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한편으론 지금 결과를 보면서 세계는 이란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 지금 미항모전단이 이란 근처에 있지도 않고...

    이란의 가장 큰 실익은 호메이니가 죽음으로서 핵무기 개발의 확실한 명분을 챙겼다는 것이다. 이제 미국과 핵 관련한 협상은 더는 없을 것 같다. 협상하는 중에 폭격해 버린 이스라엘 덕에 어떤 바보가 이제 미국과 협상을 하겠나.

    중동에서의 미국의 입지도 이번 전쟁으로 많이 약화되는건 뻔하다. 미군이 들어와 있으면 공격대상이 된다는 걸 주변국가들에 각인시켰다. 

    미국이 이 상황을 타개하려면 이란에 괴멸적 타격을 주어야 하는데 이란 무기는 다 바위암반 깊숙한 땅속에 저장돼 있으니 엄청난 폭탄을 부어야 하는데 그게 지금 자국 방산기업들 모아놓고 만들라고 이제사 닥달하는 중이니...

    미국이 폭탄 비축이 어느정도 될 시기가 되면 그즈음에 이란은 핵개발 완료해야 될 명분이 생겼고 대륙간 미사일까지 만들면 이란의 군사력은 더이상 미국이 손댈 수준을 넘는다.

    트럼프에게 아직 카드가 남았는지 기대가 된다. 이란은 극초음속 미사일은 아직 쓰지도 않았다니까 진짜 미국의 힘이 나오면 그때 쓰려고 싸구려 드론들 재고만 걷어낸 1차전 보다는 미국이 더 기운을 써야 될 것이다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26/03/05 18:48:27  59.12.***.140  이거좋아  763261
    [2] 2026/03/05 20:01:39  219.250.***.4  슈가럽  767674
    [3] 2026/03/05 23:23:45  61.254.***.198  NeoGenius  149436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6
    추축국 VS 연합국 그리고 중립국 상황 [3] 눈을떠라 26/03/29 07:27 694 4
    15
    유태인들이 정착한 국가는 언제나 전쟁이 일어났다. [4] 눈을떠라 26/03/22 20:03 511 5
    14
    트럼프의 충성도 검증 1호. 다카이치 점수는? 눈을떠라 26/03/21 03:42 449 0
    13
    호르무즈에 일본 중국 한국 군함 보내달라는 도람뿌 [3] 눈을떠라 26/03/15 12:13 543 8
    12
    반전론자 도람뿌, 왜 네타냐후의 사냥개가 되었나 [1] 눈을떠라 26/03/10 13:35 481 2
    이란 핵보유 명분만 더 키워준 미국의 멍청이 힘자랑 [1] 눈을떠라 26/03/05 18:31 519 3
    10
    제7군단장 박재열 중장 [1] 눈을떠라 26/01/22 01:40 810 8
    9
    근거없는 판사백퍼 양심론 [3] 눈을떠라 25/12/23 01:02 529 11
    8
    정의로운 척은 혼자 다 하더니 뒤에서 ㅎㅎ [5] 눈을떠라 25/12/11 18:30 951 10
    7
    기레기들의 노골적인 이중적 행태 [11] 눈을떠라 25/12/09 13:29 858 20
    6
    후덜덜한 헬조선의 판사들 [13] 눈을떠라 25/12/07 20:04 837 13
    5
    엄청난 기레기들 [2] 눈을떠라 25/11/06 13:23 810 8
    4
    갑자기 생겨난 룸싸롱판사의 국민 알권리 [2] 눈을떠라 25/10/02 13:33 792 7
    3
    행정부.입법부도 개혁하는데 사법부는 안된다는 검판새들 [1] 눈을떠라 25/10/01 13:25 504 10
    2
    사법부가 민의를 대리할 권한은 아무도 준적 없다. [2] 눈을떠라 25/09/12 13:32 681 7
    1
    아직도 이해되지 않는 세월호 참사때의 보수정권 행태 [2] 눈을떠라 24/02/14 19:05 270 3
    [1]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