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economy_28839
    작성자 : 인생이GTA (가입일자:2014-05-26 방문횟수:56)
    추천 : 0
    조회수 : 489
    IP : 58.120.***.100
    댓글 : 0개
    등록시간 : 2019/09/10 14:35:56
    http://todayhumor.com/?economy_28839 모바일
    [펌] 쌉스캠 감별법 대방출 (심심한 사람만 읽으세요)
    옵션
    • 펌글
    개공감! 쌉스캠은 쳐다보지도 말자!!!!
    호구 잡히지 말고 현명하게 코인 투자하긔!!


    -------------------------------------------------------------------------------------------


    판단은 언제나처럼 개인이 알아서. 이건 어디까지나 내 1년 반 이상의 흑우생활에서 얻어진 나만의 쌉스캠 감별법이다.

     

    1. 메인넷을 표방하는 프로젝이다, 그런데 깃헙이 없거나 비공개란다.

     

    2. 깃헙이 있어도 들어가보면 코드 커밋은 ERC토큰 발행한거 밖에 없고, 컨트리뷰터 ㅈ도없으며, 이슈탭은 텅텅 비어있다

     

    3. 메인넷을 만든다는데 로드맵이 이런식이다: 팀구축 -> 백서발행 -> 토큰펀딩 -> 댑 생태계 구축 및 테스트넷 -> 메인넷 -> 올킬!!! 이더나 트론등 제대로된 애들이 일반적으로 타는 트리는 이렇다: 개발 생태계 구축 -> 개발자들 사이에서 회자됨 -> 깃헙열고 컨트리뷰터 모집 -> 팀 구축 -> 백서발행 -> 토큰펀딩 ->>> 테스트넷 ->>>>>> 댑 생태계 ->>>>>>>>> 메인넷. 보이냐? 메인넷의 핵심은 기술력 그딴거(물론 중요하긴하나) 보다는 개발 생태계야. 그거 구축하는게 열라 어렵고 지금 성공하는 메인넷들 컨트리뷰터만 최소 수백명 단위거든. 그딴것도 없는데 메인넷을 막 1-2년안에 돌려서 올킬한데. 99.9999999% 확률로 쌉스캠

     

    4. 백서를 열어보면 이미 여러 메인넷들에서 언급하는 온갖 잇어빌리티한 기술용어 처 발라서 함수 수식들만 갖다붙여놨다 = 쌉스캠 

     

    ---- 여기까진 메인넷 추구하는 씹스캠 감별법 ----


    ---- 여기부턴 일반적인 애들 쌉스캠 감별법 ----

     

    5. 아직 제품도 안돌아가는데 대형 파트너십만 먼저 떠들고 다닌다 = 쌉스캠 

    제품도 없는 것들이 대형 파트너십 가능하려면 최소 1) 파운더가 신급의 인물이라서 (뭐 예를들면 파이어폭스 만든사람이라던지) 아직 시작도 안했지만 말 한마디면 파트너 맺어줄 기업 줄서는 경우, 2) 제품이 진짜 끝짱나서 저기 초기 컨트리뷰터 들어가려고 알짱대는 개발자들 널린 초기 프로젝트, 3) 대형 컨소시엄으로 대기업들 몇개가 연합해서 팀 만든경우. 이런거 아닌 이상 구조적으로 제품 1도 없는 것들이 OP.GG 파트너십?? ㅋㅋㅋㅋㅋ 미친 그걸 믿은 우리랑 비렉 IEO 담당자가 병신이지 (그새낀 아마 잘렸을듯)

     

    6. 랜딩페이지 들어가면 맨 위에부터 나오는거 순서: 백서 (언어도 열라 화려하게 처 발라났다) -> 토큰세일 카운터 -> 하나같이 다 똑같은 네모 댕댕이 서버 주변에 사람들 손잡고 서있거나 동전 땡글떙글 도는 일러스트 (이거 UI8 같은 일러스트 장터에서 구입하는거거덩 ㅋㅋ) -> 어드바이저 수십명 -> 팀원 수십명 -> 로고 수십개 (보통 언론기사 포부스 이딴거 ㅋㅋㅋㅋㅋㅋ) -> 파트너사 로고 (보면 걍 돈주면 해주거나, 걍 걔네들 서비스 써서 랜딩페이지 올렸는데 그걸 박아놓는 새끼들 등등) -> ICO 레이팅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다 돈주고 하는거) ............... 그 어디에도 제품에 대한 얘기는 모래 한줌도 찾아볼수 없으면 99퍼 이상의 확률로 쌉스캠

     

    7. 백서를 (문돌이인) 너가 읽어봤는데 메인넷 관련 플젝도 아니고, 개발코드로 발린 테크니컬 페이퍼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2-3번을 읽어봐도 컨셉이 안잡힌다?? 역시 쌉스캠 왜냐고? 보통 알맹이 없는것들일수록 이것저것 물어와서 백서 수십 수백페이지 처바르는거거든. 진짜 제품 있고 유저 돌아가고 있는 얘들은 백서가 (메인넷 하려는거 아니면) 어려울 필요가 없음.

     

    8. 하드캡 희망회로 돌리는 애들 -> 요즘같은 장에 아무것도 이뤄논것도 없는것들이 다 시총 50위권 운운하는 하드캡 설정? 이건 진짜 백퍼 쌉스캠이다. 하드캡 제발 계산좀 처 하고 물리자 제발.

     

    9. 다 죽어가는 애들 (뭐 한때 잘나갔을순 있으나) 갑자기 리버스로 들고나와서 한 몇년전 유저 숫자 들먹이면서 희망회로 돌리고 있는 리버스들 -> 쌉스캠

     

    10. 하드캡 대비 판매물량이 열라 적은데, 나머지 물량은 프라이빗 세일 운운하면서 더 자세히 물어보면 nda 개 나발 지껄이는 애들 -> 쌉스캠

    출처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6874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28871
    자한당의 민부론은 참으로 절묘한 시점이네요 [6] 황금몰리 19/09/22 17:28 233 0
    28870
    오유가 쳐망한 이유 [6] 반중반공 19/09/21 23:11 524 0/10
    28869
    9월21일 전국 실거래(등록건수:2173건 신고가:239건) 창작글 실거래분석 19/09/21 08:08 128 0
    28868
    코스피 2250 까지 무난하게 상승가능할까요? [13] 용갈루즈 19/09/20 20:46 510 0
    28867
    서울시 9월20일 실거래가(래대팰,고래힐,경자,DMC파크뷰,마래푸,아리하 [1] 창작글 실거래분석 19/09/20 05:53 145 0
    28866
    여기 아파트 사두면 좋을듯 [4] 외부펌금지 라니욤 19/09/19 17:31 783 0
    28864
    9월19일 전국 실거래(등록건수:2368건 신고가:258건) 창작글 실거래분석 19/09/19 05:53 131 0
    28862
    곧 연기금 자금투입량이 2015년 넘어서겠네요. 하이호오 19/09/18 15:28 518 0
    28861
    알트장 죽으라는 법은 없군요 ㅎㅎ [1] 인생이GTA 19/09/18 12:32 504 0
    28860
    '日백색국가 제외'로 다시 칼 빼든 정부···韓기업 100여곳 영향 라임라임라무 19/09/18 10:38 345 0
    28859
    9월18일 전국 실거래(등록건수:2729건 신고가:267건) 창작글 실거래분석 19/09/18 05:57 173 0
    28856
    간편하게 코인 불리는 방법 인생이GTA 19/09/17 16:27 588 0
    28854
    9월17일 전국 아파트,분양권 실거래(등록건수:2723건 신고가:283건 창작글 실거래분석 19/09/17 05:56 210 0
    28852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관련 질문 드려도 될까요? 본인삭제금지 종이쪼가리 19/09/16 23:42 253 0
    28851
    서울 중소 연봉 3000 vs 사람 거이 없는 오지근무 연봉 5000 [2] 발록발록 19/09/16 19:45 854 1
    28850
    전세금 입금 시기 질문 입니다~ [2] 본인삭제금지 MincePie 19/09/16 18:11 245 0
    28849
    1~2% 대 서민형 안심전환 대출 오늘부터 시행 디독 19/09/16 06:34 501 0
    28847
    19년 전국 아파트,분양권 거래량순위 입니다. [1] 창작글 실거래분석 19/09/15 18:50 375 1
    28846
    제가 부동산을 잘 몰라서 그러는데 이렇게 매매가 가능한가요? [4] 본인삭제금지 시럽 19/09/14 20:07 659 0
    28845
    실종장애인을 찾습니다.(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dufrhkdtmd 19/09/14 00:27 327 1
    28844
    미국 주식 직접투자 OR 국내증권 이용 문의 [2] daca 19/09/12 13:12 430 0
    28843
    전세계 마이너스 금리 국채 규모와 미국 30년 국채 수익률 옐로우황 19/09/12 11:27 582 0
    28842
    서울시 9월12일 아파트 실거래(반래아,잠실엘스,텐즈힐,꿈의숲 외 신고가 창작글 실거래분석 19/09/12 06:27 329 0
    28840
    안좋은 펀드 피하는법 [1] 하이호오 19/09/10 16:15 931 4
    [펌] 쌉스캠 감별법 대방출 (심심한 사람만 읽으세요) 펌글 인생이GTA 19/09/10 14:35 490 0
    28838
    [펌] 코인판 다크코인 상황 [2] 거북이등딱지 19/09/10 11:11 987 0
    28837
    서울시 9월10일 실거래가(아리팍,트리마제,파크리오,고덕그라슘 신고가:1 창작글 실거래분석 19/09/10 06:52 315 0
    28836
    전세금 반환 조건 주택담보대출 받기 참 힘드네요..ㅠㅠ 마이케나스 19/09/09 15:48 587 0
    28835
    [펌] PoS 기반 코인이 점점 힘을 받는 듯 펌글 인생이GTA 19/09/09 12:22 554 0
    28834
    9월 전국 아파트,분양권 실거래입니다. 창작글 실거래분석 19/09/09 07:05 431 0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