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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diet_128749
    작성자 : 흑비둘기 (가입일자:2020-05-31 방문횟수:4)
    추천 : 4
    조회수 : 469
    IP : 121.153.***.10
    댓글 : 19개
    등록시간 : 2020/05/31 00:42:49
    http://todayhumor.com/?diet_128749 모바일
    132kg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데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9세 남성 입니다.

    군 입대할때 121kg 이였다가 하루에 일과 끝나면 3km 달리기, 줄넘기 3,000개 해서 94kg 까지 감량을 하였다가 전역하고 몸이 점점 불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132kg 이라는 몸무게에 도달하게 됬습니다.

    체중이 늘어나 몸이 무거워져서 계단 올라가는것도 힘들고 밥을 먹다가도 숨이 차는 상태가 되어서야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버지께서 당뇨가 있으시고, 어머니께서 고혈압이 있으시기 때문에 유전적 요인도 있어 건강을 위해서라도 체중조절이 절실이 필요합니다.

    우선 제가 생각하고 있는 계획은.. 체중이 많이 나가다보니 현재로써는 줄넘기나 달리기 등의 운동은 무리가 가니까

    1시간 이상 런닝머신 속도로 치면 5~6정도의 속도로 걷는것을 목표로 하고 식사량 조절은 닭가슴살이나 고구마 등

    식단을 챙겨 먹을수가 없는 상황이라 탄수화물의 양을 지금 먹는양에 비해 절반을 줄이고 저녁 식사를 안먹는 방향으로 진행 하려고 합니다.

    물론 헬스장을 가는것이 좋으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퇴근 시간에는 이미 헬스장이 문을 닫은 뒤라 갈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이래서 안된다 저래서 안된다 하면 시도를 하는 의미 조차 없다는것을 알지만 현 상황에 최대한 맞추어 다이어트를 해보고자 합니다.


    퇴근을 하고나면 사람이 나태해지고 무기력해 지는데 내 자신에게 어떤 동기부여를 해야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사람이 어떠한 행동에 습관을 들이는데 60일이 필요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습관이 지금 132kg 거구의 내 모습이 되었겠지요

    내 자신이 못났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충분히 할수있고 얼마든지 좋아질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제대로 된 식단조절이나

    운동 방법을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고민글을 올리고 조언을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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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20/05/31 00:57:07  112.152.***.3  보노보노양  653654
    [2] 2020/05/31 00:59:22  119.192.***.58  라니라니  534999
    [3] 2020/05/31 01:55:59  116.38.***.59  낯선땅이방인  758554
    [4] 2020/06/01 20:26:38  1.229.***.214  Tyler_Gaeko  764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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