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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차단 상태
    Tyler_Gaeko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가입 : 17-10-15
    방문 : 129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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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차단해제
    게시물ID : diet_125467
    작성자 : Tyler_Gaeko (가입일자:2017-10-15 방문횟수:129)
    추천 : 6
    조회수 : 384
    IP : 1.229.***.214
    댓글 : 8개
    등록시간 : 2019/04/29 20:23:40
    http://todayhumor.com/?diet_125467 모바일
    오늘은 저도 현재 겪고 있는 손목 통증에 대해서 ㄷㄷㄷ

    오늘 제삿날이라 저녁을 늦게 먹기에 

    밥 먹기 전에 제사 준비하면서 

    틈틈히 글 적어보겠습니다

    지금 딱 7시 반인데 언제 다 적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일단 위 영상은 제가 가장 많이 참고한 영상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보셨으면 하고요, 제가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사실 완벽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게에 글을 적을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니깐 영어 잘하시는 분 계시면 제 글 보고 오류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영상에서 크게 세가지를 얘기하는데

    1. 통증이 어디서 시작되고 어떤 동작에서 발생하는지 그리고 그 동작과

    지점을 찾아서 마사지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척골이라는 부위에서 통증이 발생하고 있어요

    center02_04_02_01.jpg

    위 사진은 제 사진은 아니고 구글펌이고

    제가 병원에 갔을 때 선생님은 엑스레이 사진으로 

    저 부위의 공간을 보고 충돌 증후군 그런 거 진단하시는데

    제 경우는 뼈와 공간에는 이상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 척골 통증은 손가락 약지와 새끼손가락에 저림을 

    동반하는데 아마 신경계 문제가 아닐지 생각해요

    그리고 이 손가락 저림과 척골 통증은 팔 안쪽에서

    해당 스팟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건 아래 영상으로 확인할게요



    그리고 위의 영상도 꼭 한번은 처음부터 보시길 권해드려요


    그래서 저는 둥글고 딱딱한 물체(패럴렛바)로 

    팔 안쪽을 일주일에 두번 정도 꼭 마사지 해주고요

    저 안쪽 부위가 또 책상에서 오랜 시간 양손을 올리고 있는 분들은

    손목 위로 팔꿈치 아래로 안쪽(내측)이

    책상에 신경들이 항상 눌려있을 거예요

    그러면 그게 확실히 좋을 수가 없겠죠?

    일하면서 특히 데스크잡 증후군 겪는 분들

    꼭 휴식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첫번째 영상의 첫번째 팁은 마무리하고요


    2. 제가 가장 열심히 하는 재활 운동(스트레칭)입니다

    무제-1.jpg


    첫번째 영상 캡쳐인데 저 동작입니다.

    손목을 열어줘서 뼈와 뼈사이에 공간을 만들어주는 동작인데요

    영상을 자세히 보면 엄지와 검지를 어떻게 쓰시는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대충 설명하면 캡쳐 사진에서는

    엄지, 검지를 손목(척골 위치 바로 아래
    그리고 손등이나 손바닥이 끝나는 지점 위, 그 두곳 사이)을

    감아 어느 정도 저항감을 느끼면서 

    지그시 바닥에 손바닥을 눌러주는 겁니다

    너무 타이트하게 손목을 감고 강하게 바닥을 누르시지 않아도 됩니다.

    마사지나 스트레칭은 어디까지나 지그시~

    적절한 저항감만 느끼셔도 충분해요

    여튼 저 동작이 손목 안의 공간을 만들어

    좀 더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특히 저 동작에 엄청난 효과를 보고 있고요


    제가 미는 운동을 하면 손목이 뻣뻣해지는 걸 바로 체감해요

    물구나무 운동할때 말이죠

    반대로 당기는 운동을 하면 사실 더 손목이 편안해지는 걸 느끼기도 하는데

    가끔 욕심에 턱걸이 다하고 매달리기로 

    전완근을 다 털어버리고 오는 날엔

    집에 와서 시간이 좀 지나면 오히려 손목에

    나쁜 자극이 옵니다 통증까지는 아니고요

    그래서 그걸 느낀 뒤로 이제 매달리기 연습도 거의 안해요

    그럼 두번째 영상의 팁도 여기서 마치고요


    3. 뉴트럴 그립입니다.

    무제-2.jpg

    영상 캡쳐인데 그립이 단순히 모양을 얘기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을 얘기해주는데

    그립 관련해서 나오는 팁을 또 정리하자면

    1.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무게로 인해 손목이 꺾여 부상 발생

    2. 바를 이용해 미는 운동할때 손바닥 중앙 및 약간 아래에 바를 잘 고정(손목과 팔이 수직이 되는 건 기본)

    3. 푸쉬업 할때 손목 수직 유지를 위해 주먹 푸쉬업

    4. 바를 이용한 컬 동작할 때 검지와 중지로 힘있게 바를 말고 약지와 새끼는 지그시 말아서 움켜만 쥐기

    5. 바나 덤벨 들 때 손목이 좌우로 비틀어지는 거 방지

    6, 바를 들고 하체 운동할 때 스트랩을 이용해 손목 꺽임 방지(손목 수직 유지)

    사실 위 팁들은 손목이 이미 아픈 분들에게 좋은 팁이기고 하지만

    멀쩡한 분들 손목 부상 방지법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중요한 건 불필요하게 손목이 꺾이는 거

    그리고 감당 안되는 무게로 인해 손목이 꺾이는 거

    마지막으로 새끼와 약지는 이건 저도 정확한 건 아닌데

    영상에서 이유를 말해주지는 않지만

    제가 알기론 약지와 새끼 손가락 신경이 팔꿈치에도 영향이 있어서

    손목 통증이 있으면 되도록 그쪽 손가락에 덜 신경쓰이게 해서

    팔꿈치쪽에도 혹시 모를 스트레스를 방지하려고 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손목이 아픈 분들들 팔꿈치에도 확실히 부정적인 자극이 있고

    반대로 팔꿈치 아픈 분들은 손목까지도 이상이 거의 대부분 있어요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손목을 짜고 비트는 행위

    이게 보통 힘이 잔뜩 들어간 상태에서 손목을 사용해서

    부상이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손목이 꺾인 상태 혹은 비튼 상태에서 하는 일상 생활은 전부 다

    금지하셔야 하고요

    근데 사실 가정주부나 혹은 혼자 자취하시는 분들은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어요

    그럼 이쯤에서 부상이 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 영상으로 모시겠습니다.



    영상 보시면 휴식 그리고 재활을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지 잘 아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보통 근육 다치면 시간이 자연스레 해결해주는데에 비해

    관절쪽은 왜 좀 더 세심한 관찰과 재활(스트레칭,마사지)이 필요한지

    아래 영상으로 마무리하시면 되겠습니다.


    건이나 인대에 혈관이 근육에 비해 현저하게 적으니깐

    회복을 촉진시키기 위해 주로 마사지를 많이 하는데

    이게 독이 될 수도 있으니깐 조심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제 경험담 및 정보 훔치기 활동을 줄이겠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제가 영어로 된 유튭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것도 사실 좀 꺼리지만

    특히나 재활쪽에 대한 정보도 더더욱 전문가가 아니라서

    참고만 하시고요

    꼭 전문가의 초진이 필요하니깐 병원을 먼저 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글 줄이고요, 전 다시 할부지 제삿밥 준비하러 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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