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오유인페이지
    개인차단 상태
    그린몬스터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가입 : 15-11-26
    방문 : 1730회
    닉네임변경 이력
    회원차단
    회원차단해제
    게시물ID : baby_24756
    작성자 : 그린몬스터
    추천 : 10
    조회수 : 3272
    IP : 221.139.***.82
    댓글 : 8개
    등록시간 : 2020/03/06 10:49:32
    http://todayhumor.com/?baby_24756 모바일
    밥에 집중 안하는 아기 식습관 고치기 4일째. 기록
    21갤 아가 식습관고치기 아직 4일째지만
    슬슬 변화가 보이는것 같아요 ㅎㅎ

    이전엔 아기가 밥을 안먹으면 어그로 끌어서 먹였어요.
    놀이하는데 쫓아가서 먹인건 아니지만
    식탁에 붙잡아 두기위해 장난감등을 동원했어요.
    최근엔 밥먹을때 새로들인 지옥책.. 을 읽어줬구요.

    그 많은 육아전문가들이 하지마라는.. 밥상머리에서 영상보여주기. 전 영상은 아니였지만, 미디어를 보여주는거나 진배없는 행동을 한거죠ㅜㅜ

    그랬더니
    ㅡ책을 안읽어주면 안먹음
    ㅡ식사시간이 배로 늘어남
    ㅡ한번 밥먹을때마다 평균 5권쯤 읽어주는데, 목이 너무 아픔

    슬슬 이건아니다 싶을때 결정타로 남편과 함께하는 식사자리에서 아기가 남편과 제얼굴을 안보고 책만 읽어달라 내밀더라고요.
    일주일에 두세번은 아가랑 함께 저녁먹어요. 예전엔 따로 장난감 같은게 없어도 즐거워하며 잘 먹었었는데..ㅜㅜ
    (시간이 애매해서 평소엔 육퇴후 저랑 같이 먹어요)

    어떻게 고치면 좋을까 하다가 안먹으면 치우자는 심정으로 먹여야겠다 싶었어요.

    방법1 
    밥먹을때 책가져오면 안읽어준다는걸 알려줌
    "지금은 밥먹는 시간이야 끝나면 읽어줄게, 엄마는 ㅇㅇ 이가 책읽는거 정말 좋아하지만 지금은 밥먹는게 더 중요해"등등 거절 멘트 무한반복
    -> 읽어달라 떼쓰거나 안먹으면 치울거란걸 알려줌 "책 읽고싶으면 읽어줄수 있어. 그럼 엄마는 이제 밥먹을때 책 안읽을거니까 밥 치울거야. ㅇㅇ이 아침은 이걸로 끝"
    -> 치운다고 하면 갑자기 먹겠다고 하는데, 두세번 반복하다가 점점 밥에 집중력 떨어지면 먹겠다고 해도 치움 "엄마생각엔 우리 아기가 먹고 싶지 않아보이니 치울게."
    -> 울고 떼써도 치움 "다음 식사시간엔 책없이 밥먹어보자~"
    ->중간 중간 책없이 밥먹는다면 크게 칭찬, 심심하지 않도록 밥과 반찬 음식명, 재료, 효과등등 설명, 오늘 있을일 내일 있을일 아무거나 열심히 말걸어줌.

    방법2.
    한그릇 음식만 했는데, 적어도 두가지 이상의 음식을 해주려고 노력. 밥도 국에 말지 않고, 밥 따로 국따로. (가끔 꼼수로 국물 따로주고 국 건더기를 반찬처럼 주기도..)

    방법3. 좋아하는 의자에 앉게함.
    계단,쿠션,아기변기의자, 장난감 상자, 범보의자 등 자기가 앉는곳은 모두 의자라 표현함. 밥먹기전에 ㅇㅇ 이 어디 앉아서 먹을까? 엄마는 어디 앉을까? 함. 아기가 고르는 의자는 그게 무엇이든 앉도록 식탁 앞에 가져옴. (좌식이라 가능한 방법인듯)

    첫째날. (방법 1)
    책 읽어달라고 떼씀. 단호하게 대처. 간식도 최소화함.
    점심을 거의 안먹자 저녁은 더이상 읽어달라 떼쓰지 않음. 다만 책을 끊임 없이 가져옴.
    아기가 슬슬 밥상에서 멀어지는 시간이 늘어날때 식사 멈춤. 단호 하게 치움.
    ㅡ배고팠는지 새벽에 진짜 많이 깼음ㅜㅜ

    둘째날 (방법1+방법2)
    눈에 띄게 밥에 집중함. 책은 여전히 가져오지만 첫날에 비해 적게 가져옴. 밥과 반찬에 관심을 가짐.

    ㅡ가져오는 책을 밥다먹고 읽어주겠다니 밥과 반찬을 손에 잔뜩 쥐고 입에 쑤셔넣는 행동을 함
    ->괜찮아~ 밥먹고 시간 많아. 엄마가 우리 ㅇㅇ이 가져온책 다 읽어줄테니 천천히 밥먹자.
    ㅡ같은 행동이 반복되면
    ->ㅇㅇ이가 지금은 밥보다 책을 더 보고싶은가보네 밥은 치우자^^ 단호하게 치우기.

    셋째날 (방법1+방법2+방법3)
    책이 없이도 잘먹고 식탁 주변에만 있음.

    ㅡ 책을 두어권 가져오는데 밥다먹고 읽어주겠다니 밥그릇을 쓰레기통으로 가져감
    -> (빡침의 위기가 왔지만 침착하게) "ㅇㅇ아~ 밥 먹고싶지 않아서 그러는거야? 알겠어. 그럼 밥 치울게 그만먹자" 하고 치움.

    넷째날 (방법1+방법2+방법3).
    책을 안가지고 오고 밥먹는데 집중함. 밥속의 재료들을 손가락으로 집거나 가르키며 고기. 당근. 버섯 하고 말함 (버섯 없는데... ) 더이상 밥을 버리려거나 입안에 쑤셔넣는 행동은 안함.
    엄마 자리도 알아서 착착 지정해줌.
    더이상 먹고싶지 않으면 치따 (치우자)하고 그릇을 들어올림

    ㅡ아빠와 식사자리에서 아빠한테 책읽어달라 하지만 아빠도 단호하게 대처. 이내 책을 포기함

    바뀐것
    ㅡ식사시간이 단축됨.
    ㅡ엄마 목이 덜아프고 아가랑 눈마주치면서 식사 가능
    ㅡ스스로 배고플때, 배부를때를 (완벽하겐 아니겠지만) 알고 먹는것 같음.

    21갤이라 말이나 행동으로 의사표현이 조금 가능하고 말귀도 완벽하진 않지만 좀 알아들어서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할수 있는것 같아요.
    사실 시도하기 전까진 맘고생 많이 할거 생각하고.. 한끼 안먹어도 안죽는단 각오로 시작했거든요.
    좋아하는 반찬만 스스로 먹어서 중간중간 속도맞춰 다른반찬과 밥을 떠먹여줘야하긴 하지만.. 서서히 나아지겠죠 ㅎㅎ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20/03/06 11:24:19  218.50.***.54  비밀번호번호  204330
    [2] 2020/03/06 11:44:43  115.90.***.3  맴매  214724
    [3] 2020/03/06 12:20:02  125.241.***.110  두룸  576595
    [4] 2020/03/06 15:22:25  49.170.***.66  롬곡옾눞  722018
    [5] 2020/03/06 15:23:41  73.223.***.22  파랑새당  413169
    [6] 2020/03/08 00:57:22  112.148.***.106  헬로비너스  449091
    [7] 2020/03/08 13:11:32  1.235.***.126  하얀마녀  664862
    [8] 2020/03/29 16:45:41  223.38.***.163  미생말고파생  760394
    [9] 2020/03/29 23:28:17  221.162.***.240  랜드마크  447315
    [10] 2020/04/01 09:57:28  180.71.***.11  튤립이  387324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53
    보살 남편ㅎㅎ [2] 그린몬스터 21/08/07 00:15 547 14
    52
    나름 충격적이였던 아이의 발언 [5] 그린몬스터 21/06/09 10:27 337 11
    51
    일기주의) 미운 네살 아이 관찰일지 [1] 그린몬스터 21/04/11 23:05 165 14
    50
    오늘도 아이에게 배웁니다. [1] 그린몬스터 21/03/28 21:37 137 4
    49
    아이와 소꿉놀이 [7] 그린몬스터 20/12/07 23:31 138 6
    48
    아이는 제가 생각하는것 이상으로 빠르게 자라네요 ㅎㅎ [3] 그린몬스터 20/08/18 22:39 202 15
    47
    아기가 변덕이 넘 심해요 ㅜㅜ [10] 그린몬스터 20/06/24 08:14 270 1
    밥에 집중 안하는 아기 식습관 고치기 4일째. 기록 [8] 그린몬스터 20/03/06 10:49 247 10
    45
    본삭금)라면 레시피를 차고있어요! [2] 본인삭제금지 그린몬스터 20/01/17 20:58 269 2
    44
    요즘 참 감사했던 어르신들 그린몬스터 19/11/22 20:28 79 13
    43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요망한 14개월 ㅎㅎ [4] 그린몬스터 19/08/23 20:15 143 6
    42
    남편과 시시한 아재개그 [5] 그린몬스터 19/05/02 20:24 363 16
    41
    일기주의) 7개월이 된 너! [1] 그린몬스터 19/01/18 20:59 128 6
    40
    잠좀 자자 ㅠㅠㅠㅠ [12] 그린몬스터 19/01/04 12:00 174 8
    39
    미세먼지팁주의!! 알리오올리오 만들때 좀더 맛있게 만드는법 알아냈어요! [5] 그린몬스터 18/11/13 23:51 303 6
    38
    일기주의) 난 완벽주의자가 아니다. [3] 그린몬스터 18/11/04 23:16 146 4
    37
    본삭금) 이유식과 관련해 이것저것 궁금한게 있어요 ㅠㅠ [23] 본인삭제금지 그린몬스터 18/10/19 22:50 114 1
    36
    육퇴후 쓰는 백일일기 [2] 그린몬스터 18/09/28 21:29 106 4
    35
    아기와 놀아주는 다양한 방법 공유해 보아요 ㅎㅎ [1] 그린몬스터 18/09/15 15:33 98 4
    34
    도대체 무엇을 원하는거니.. [12] 그린몬스터 18/08/30 20:00 111 6
    33
    변태가 되어버린 기분 [14] 그린몬스터 18/08/27 11:45 144 7
    32
    (일기 주의) 어느새 2개월! [5] 그린몬스터 18/08/14 13:00 109 6
    31
    애기가 적게먹는 이유를 알아냈어요 ㅠㅠ [4] 그린몬스터 18/07/24 11:00 232 5
    30
    아침부터 감사한 하루. [11] 그린몬스터 18/07/13 10:19 181 11
    29
    젖병 수유 양이 너무 줄었어요 ㅠㅠ [4] 그린몬스터 18/07/10 22:28 98 0
    28
    남편이 한층 더 좋아졌어요 ㅎㅎ [4] 그린몬스터 18/06/23 23:12 164 25
    27
    남편의 입맛이 까다롭지않아 정말 다행이에여ㅠ [17] 그린몬스터 18/04/16 02:44 326 23
    26
    (본삭금) 매운거 못드시는분들 어떤 라면 드시나요? [23] 본인삭제금지 그린몬스터 18/04/05 07:15 337 9
    25
    일기주의) 임신중 터져버린 울음 [2] 그린몬스터 18/03/17 14:36 132 21
    24
    서울인데 지진이 꽤 [3] 그린몬스터 18/03/16 06:03 145 0
    [1] [2]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