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멘음악대님. 제가 일하는 중이라 첫댓글을 길게 남겨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그렇게 느껴졌을 것 같아요. 차라리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두세번째 댓글까지 종합해서 첫댓글에 남겼으면 나았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저는 두세번째까지도 첫댓글을 쓸때에 담았다고 생각해요. 첫번째댓글에서 지적한 범죄행위도 결국 신상털이에서 이어진 거니까요.
아루이루님. 갓건배가 남자이고, 남자에 대해서 저렇게 나쁜 욕을 했다하더라도, 그리고 똑같이 신상을 털려서 똑같이 살해위협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문제예요. 잘못된 거라고요. 이해못하세요? 지금 제가 단순히 갓건배가 여자라서 쉴드치는 거라고만 보이세요? 그리고 제가 뭘했다고 신고를 하신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군게는 그저 주류의견에 반대되면 바로 신고인가요?
페미니즘이고 일베고 자시고 이건 현존하는 대한민국 여성들이 실제로 공포를 느끼고 있는 사건이라고요. 갓건배가 아무리 남성혐오적 언사를 했다한들 그건 그거대로 처벌받을 문제이고, 유튜브라는 열린 공간에서 대대적으로 살인범죄의 타겟이 되고 있다는 것도 당연히 언급해야죠. 글의 주제에 바로 연결되는 문제인데요.
당사자가 아닌 일반인이면 계정을 비공개로 돌리는 게 이상하다고요? 무슨 소리를 하는 거예요. 내 것이 아닌 가짜신상이 떠돌아다닌다 하더라도 당연히 공포스럽죠. 설령 내가 찔리는짓을 했더라도, 손가락질을 받고 규탄받을 행동을 했더라도 누군가 내 신상을 털어 공격하겠다고 살해위협을 가하는데 당연히 비공개로 돌리겠죠. 이게 어떻게 "따라서 이 신상은 본인것이 맞다"라는 결론이 나오는 건가요? 이건 AvsB대결구도따위가 아니라 범죄의 문제예요.
9.갓건배는 본인이 아니라고 했으나, 인스타 및 개인정보가 올라오는 동시에 비공개로 전환 (만약 일반인이라면 실시간으로 모두 비공개로 전환하는게 이상함)
10.블로그와 학교사진등, 모든 정보를 규합하니 당사자가 맞다는 여론이 우세 (사는 곳, 외모, 목소리, 이름, 아이디, 대부분의 정보가 일치)
여기서 아예 글속에서 대놓고 갓건배신상털이가 올바른거고 정당하다고 하고 계시는데 이거 진짜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론이 대체 뭐가 우세하단건지 모르겠어요. 갓건배가 아닌 무고한 피해자분들 속출하고 있는데도요. 애초에 신상을 털어댄다는 게 올바른 일인가요? 해야 하는 일인가요? 아니잖아요 범죄잖아요. 지금 현존하는 사람의 신상을 털어서 그 장소를 추적하여 죽이겠다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 왁싱샵 살인사건이 일어난지 며칠이나 됐다고 이런 사건이 일어나고 있는데 이 얘기는 일언반구도 없으니 해야된다는 말입니다.